본문 바로가기

NEWS

한상 가득, 여름 제철 과일 요리



사람들은 과일을 보통 식사를 마친 후에 먹는 디저트나 간식으로 생각하죠. 하지만 새콤달콤한 과일은 때론 양념에 버무려 반찬으로, 고기와 함께 구워 든든한 메인 요리로도 탈바꿈한다는 사실! 제철 과일이 쏟아지는 시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죠. 더없이 싱그럽고 맛있는 과일 요리들을 소개합니다.



RECIPE 01. 수박 해파리 냉채


재료: 수박 1/8개, 오이 반개, 새우 6마리, 해파리 200g, 참기름 1큰술, 땅콩 2큰술, 통후추·간장 1작은술씩, 고수 약간, 겨자 드레싱(연겨자 3큰술, 식초 1큰술, 레몬즙 2큰술, 설탕 3큰술, 간장·마늘 1큰술, 참기름 2작은술, 참깨 1작은술)
1. 통후추를 넣고 끓인 물에 새우 살을 데쳐주세요.
2. 해파리를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3. 2에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버무린 후 데친 새우 살에 감아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4. 오이는 얇게 썰어 얼음 물에 10분간 담갔다 건져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5. 수박은 붉은 과육만 얇게 썰어 접시에 가지런히 담아주세요.
6. 5에 4, 3을 올린 후 겨자 드레싱 재료를 섞어 끼얹고 땅콩과 고수 잎을 뿌려주세요.

달콤한 수박과 꼬들꼬들한 해파리에 새콤한 겨자 드레싱까지! 이 세 가지 재료가 만나 이루는 조화는 이 요리를 손색없는 전채 요리로 만들어줘요.



RECIPE 02. 애플망고 브리치즈 피자


재료: 애플망고 1개, 브리 치즈 1개, 루콜라 50g, 홍고추 1개, 크림치즈 50g, 스리라차 소스 2큰술, 꿀 1큰술, 후추 약간, 도우(강력분 1컵, 따뜻한 물 70ml, 드라이 이스트 5g, 소금 약간)
1. 도우 재료를 섞은 반죽을 90분 동안 1차 발효한 후 작게 나누어 다시 30분 동안 2차 발효시켜 주세요.
2. 브리 치즈와 홍고추는 얇게 썰고, 애플망고는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3. 1을 얇게 밀어 포크로 구멍을 뚫고 크림치즈와 스리라차 소스, 꿀을 섞은 소스와 브리 치즈를 얹어 220℃ 오븐에 15분 동안 구워주세요.
4. 3에 애플망고와 루콜라, 홍고추를 올리고 후춧가루를 뿌려주세요.

신선한 애플망고와 루콜라가 가득 들어간 애플망고 브리치즈 피자는 주말 점심 메뉴로 제격이에요. 피자는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식탁에 신선함을 가득 올려보세요.



RECIPE 03. 멜론 잼과 프로슈토 토스트


재료: 호밀빵 4쪽, 프로슈토 50g, 멜론 잼(멜론 1/2개, 레몬즙 1개 분량, 레몬 껍질 1큰술, 정향 1작은술, 설탕 5큰술, 올리고당 5큰술, 민트 잎 1큰술)
1. 멜론을 굵게 썰고 민트 잎은 살짝 다져주세요.
2. 냄비에 1과 나머지 멜론 잼 재료를 넣고 약한 불에 저어가며 졸여주세요.
3. 토스트 한 호밀빵에 2를 바르고 얇게 썬 프로슈토를 올려주세요.

만들기도 쉽고 달콤 상큼한 토스트 요리로 아침을 깨워보세요. 든든하고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하게 될 거예요.




EDITOR LEE JI SEONG
FOOD STYLIST KIM EUN AH
PHOTOGRAPHER MIN HEE KEE, PARK JAE HYUN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