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지금 꼭 필요한 헤어케어 레시피

환절기를 거쳐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푸석푸석하고 건조해진 머리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들은 주목 해주세요! 겨울철 피부관리도 정말 중요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얇아지는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답니다. 특히나 겨울 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머리카락이 약해 지는데, 지금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의 풍성한 머리를 유지하기 어려워져요. 가을 겨울 건강하고 탄력있는 모발을 책임져 줄 헤어 케어 레시피를 대공개합니다!

STEP 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빗질하기

아베다 우든 패들 브러쉬
3만 6천원. 지금 쇼핑하기!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자극을 주어 모근에 탄력을 키워 주는게 정말 중요하답니다. 모근에 탄력이 있으면 그만큼 머리카락을 잡고 있는 힘이 강해져서 머리 빠짐을 방지 할 수 있다고 해요. 이를 위해서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빗질을 해주세요.

아베다의 우든 패들 브러쉬를 보면 솔기가 하나 빠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것은 공기 펌프 역할을 하여 두피에 강한 자극이 가는 것을 방지해 준답니다. 푹푹 눌러보니 공기가 빠졌다가 부풀어 오르면서 ‘쉭쉭’ 하는 소리가 들렸어요. 덕분에 적정 수준의 자극으로 마사지를 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너비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두피를 균일한 압력으로 마사지 하기가 정말 좋아요! 너무 좁은 빗으로 마사지를 하게 되면 자극이 많이 가게 되어 오히려 두피의 각질층을 파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정한 압력으로 가볍게 두피를 툭툭 쳐준다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두피를 유지할 수 있어요. 아베다의 우든 패들 브러쉬는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을 제외한 전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TEP 2

샴푸 후 트리트먼트 단계

산타마리아 노벨라 발사모 뻬르 까펠리
100ml, 4만 2천원. 지금 쇼핑하기!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에 코팅을 한번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바쁜 아침 트리트먼트가 너무 귀찮아도 윤기나고 엉키지 않는 모발을 위해서 꼭 거쳐야 할 단계입니다. 산타마리아의 고혹적인 향 덕분에 언제나 놓치고 싶지 않으실 거에요!

산타마리아의 대표적인 향인 멜로그라노 향이 듬뿍 들어간 고체 제형의 컨디셔너에요. 손에 적당량을 덜어주세요. 그런 다음, 샴푸 후 물기를 꼭 짠 머리카락에 골고루 도포해 주세요. 트리트먼트는 꼭 두피에 닿지 않게 머리카락에만 도포해 주어야 하는거 아시죠~? 본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 그리고 인천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STEP 3

젖은 머리 상태에서 세럼 마사지 해주기

시슬리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60ml, 21만원. 지금 쇼핑하기!

머리카락에 헤어 오일을 바르기 전에 두피에 마사지를 해주는 세럼 단계에요. 피부에 마지막 단계로 보습을 해주기 전에 세럼을 바르듯, 헤어도 세럼 단계가 중요하답니다. 세럼은 젖은머리와 마른 머리 상관없이 사용해도 되지만 젖은 머리 상태에서 두피에 발라주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해요.

세럼의 스포이드를 보면 일정량을 표시해주는 검정색 라인이 있어요. 이 라인까지 스포이드를 끌어올려 준 후 3번에 나눠서 두피에 골고루 도포해 주세요. 그런 후 손가락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모발이 빠지고 있는 부분을 특히 잘 마사지 해준다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집중적인 트리트먼트를 위해 한 달 동안 이틀에 한 번씩 사용하고, 2달 동안은 1주일에 2번씩 사용하여 효과를 유지시켜줍니다.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매장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STEP 4

머리를 말린 후 헤어 오일 발라주기

#1 오리베 코트 다쥐르 루미너스 헤어&바디 오일
100ml, 11만원. 지금 쇼핑하기!

마지막 단계는 헤어에 풍부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마지막으로 코팅을 해주는 오일 단계입니다. 충분한 수분을 주지 않으면 코팅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지속력이 오래가지 않아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오리베의 코트 다쥐르 루미너스는 헤어뿐만이 아니라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바디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흰 종이에 도포를 해보았을 때 적정량이 분사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무색의 오일 제형으로 헤어와 바디에 충분히 발라주세요. 본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라페르바 매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본점, 강남, 센텀시티, 김해, 그리고 하남점에서 만나보세요!

#2 딥티크 새틴 오일 포 바디 앤 헤어
100ml, 6만 8천원.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마지막 단계의 오일은 딥티크 브랜드의 새틴 오일 포 바디 앤 헤어에요. 이 제품은 재생 효과를 주는 아보카도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가 지속되거나 쉽게 회복이 되지 않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 드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헤어가 직접적으로 상하는 원인인 자외선으로 부터 빛을 차단 시켜주는 우루쿰 오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사계절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그립감이 정말 편한 용기로 헤어에 뿌리기가 정말 편해요. 바쁜 아침에 모든 헤어 케어 과정을 놓치셨다면 마지막에 이 오일만 한번 뿌려주세요. 코팅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조한 바람으로부터 보호해 줄거에요. 본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마산, 광주 그리고 하남을 제외한 전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직접 테스트해 보세요!




EDITOR WON JI SOO
DESIGNER LEE KYU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