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경추베개, 숙면베개? 나만의 드림 베개찾기!

베개는 수면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통증이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경추베개부터 목디스크베개, 숙면베개, 거북목베개 등의 기능성베개부터 메모리폼베개, 구스다운베개, 녹나무베개까지. 수면 전문가 황병일 선생님이 내게 맞는 베개 찾기를 도와드립니다!

#<수면 전문가 황병일의 편지> “경추 건강의 가장 큰 조력자, 베개”

데스크톱 컴퓨터가 노트북으로 대체되면서 거북목 등 경추 질환자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보급까지 확대되며 경추 질환자는 급증했죠. 전체 산업 재해 환자 70%가 거북목, 일자목 등 경추자세증후군과 근골격계 질환자일 정도인데요. 환자 대부분이 사무직이며, 10대 목 디스크 환자 수도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목 디스크는 어떻게 오는 것일까요? 차곡차곡 쌓은 것처럼 맞물려 있는 목뼈 7개로 구성된 C자 곡선 경추는 우리 몸의 무게 중심을 잡고 있답니다. 신체 중 무게가 가장 무거운 5kg가량의 머리를 지탱하는 기둥이라 할 수 있죠. 경추가 틀어지는 순간,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만성 두통과 편두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심하면 팔과 다리까지 저리고 어깨를 움직이기 힘든 목 디스크 통증과 오십견 등 증상으로 악화되는 것이죠.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틀어진 경추는 각종 통증을 유발하고,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수면까지 방해합니다. 오랜 시간 누적되면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숙면을 돕는 가장 큰 조력자, ‘베개’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잠에서 깼을 때 어깨가 뻐근하거나, 목에 통증이 있다면 베개가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죠. 아침에 상쾌한 몸으로 일어나고 싶다면? 체질과 체형, 수면 습관에 적합한 베개를 선택해보세요!

#베개 선택 시 꼭 체크해야할 4가지
  • 베개 체크리스트 1. 통기성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라면 통기성이 좋은 자연 소재가 적합하다. 그러나 자연 소재는 땀이나 습기로 쉽게 눅눅해지므로, 통기성이 뛰어난 인공 소재를 선택하거나 자주 건조해주는 편이 좋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관리를 소홀히하면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 베개 체크리스트 2. 복원성
    경추 질환이나 일자목, 거북목으로 고생한다면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등 경추 보호형 베개를 선택한다. 치료용으로 구매한 딱딱한 베개를 제외하고는 인체구조에 적합하게 디자인한 베개가 도움을 준다. 수면 중 머리 움직임에 따라 변해야만 목에 무리가 덜 가기 때문이다.

  • 베개 체크리스트 3. 향균성
    평소 비염이나 알레르기, 미세먼지 등에 대한 걱정이 크다면 기능성 베개를 선택한다. 진드기, 곰팡이, 박테리아나 균류를 완전히 박멸할 수는 없지만 성장을 방지하는 항균 기능을 갖춘 베개가 있다. 아이를 둔 집이나 건강한 수면을 위한다면 항균 베개를 선택하자.

  • 베개 체크리스트 4. 기능성
    머리를 감싸는 듯 부드러운 느낌을 선호한다면 구스다운 베개 사용을 고려해본다. 단, 주의할 점이 있는데 머리 무게 때문에 푹 꺼지는 경우다. 통증의 원인일 수 있는 목 부분의 높이를 조절하도록 수건 등을 말아 베개 밑부분에 끼워 사용한다.

#자세 교정을 위한 베개

대부분 잠을 잘 때는 똑바로 또는 옆으로 눕게되죠. 간혹 엎드려 자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해야 합니다. 옆으로 자는 자세가 편할 사람이라면, 베개 양쪽 부분이 어깨높이와 맞는 베개를 선택하세요. 옆부분이 낮다면 경추가 휠 수 있기 때문이죠. 평소 자세가 구부정 한 습관이 있다면, 숙면에 도움을 주고, 목덜미나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경추 베개를 선택해 보세요. 목 디스크 환자 등 경추 질환이 심할 때는 하루 10~15분 목침과 같이 경추를 집중적으로 받쳐주는 기능성 베개를 사용하면 치료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 요즘에는 경추 베개의 종류가 다양해져 아이용이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베개 등이 있으니, 선택에 참고해주세요!




1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경추 보호하는 베개
  • 세사 경추베개솜

    일반 평평한 베개 사용이 힘든 사람에게 추천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베개로, 비교적 낮은 베개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당합니다. 취침 시 경추를 편안하게 지탱해주죠. 폴리에스터 100% 소재의 베개로, 70×50cm로 제작 되었습니다.

    3만원, 전점.
    ☞ 지금 쇼핑하기!

  • 로프티 스마트홀 베개

    목의 C자 커버와 후두부의 둥근 모양을 반영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의 베개. 경추를 보호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목을 효과적으로 지지합니다. 목이나 어깨 부담이 적은 배게랍니다. 2백개의 에어홀로 높은 통기성 또한 장점. 폴리우레탄 100% 소재이며, 50×35cm 그리고 높이 9cm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20만원. 강남, 센텀시티, 대구.
    ☞ 지금 쇼핑하기!



2 머리 압력과 압통점을 최소화시킨 베개
  • 씰리 스마트 플렉스폼 리프레쉬 베개

    중앙 부위가 오목하게 들어간 디자인을 적용해 뒷머리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효과가 있는 베개. 머리 압력, 압통점을 최소화시킨 디자인입니다. 높이가 낮은 편으로 목이 짧은 어른이나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폴리우레탄 100%의 소재를 바탕으로 하며, 50×30cm 그리고 7.5cm 높이로 제작되었습니다.

    13만9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하남, 충청.
    ☞ 지금 쇼핑하기!

  • 까르마 G프라임 베개

    상하·양방향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베개. 수면 시 컨디션에 따라 방향을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 양옆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머리 압력을 최소화했으며, 통기성을 확보한 오픈셀 구조로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합니다. 폴리우레탄 100% 소재며, 66×37cm 그리고 12cm 높이입니다.

    20만원. 본점, 센텀시티, 인천, 의정부, 광주 마산, 충청.
    ☞ 지금 쇼핑하기!



3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베개
  • 가누다 골드라벨 라르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수면 중 뒤척임에도 편안함 유지하는 베개. 똑바로 눕거나 옆으로 누워도 어깨나 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답니다. 베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폴리우레탄 100% 소재를 바탕으로하며, 60×30cm 그리고 10cm 높이로 제작되었습니다.

    22만8천원. 본점.
    ☞ 지금 쇼핑하기!

  • 소프라움 롤링 구스 베개솜

    방 4개가 연결된 형태의 베개. 구스페더가 채워진 좌측 부분은 3개의 방으로 구분되어 자유롭게 접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에 맞는 모양이나 높이로 조절해 사용 가능합니다. 좌측은 구스페더 100%로 채웠으며, 우측은 구스다운 50%와 구스페더 50%로 채워져 있습니다.

    23만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인천, 하남, 마산.
    ☞ 지금 쇼핑하기!








4 움직임과 뒤척임이 많은 수면 자세
  • 소프라움 윙필로우

    방 7개가 연결된 독특한 구조의 베개. 머리 모양과 무게에 따라 형태가 변하는 입체적인 구조입니다. 얼굴과 귀를 감싸주어 수면시 뒤척임을 줄이고, 작은 소음까지 차단합니다. 상단은 화이트 구스다운 75%와 구스페더 25%로 채워져 있으며, 하단은 화이트 구스페더 100%로 채워져 있습니다. 사이즈는 60×36cm.

    25만6천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인천, 하남, 마산.
    ☞ 지금 쇼핑하기!

  • 무스버거 by 피터리드 말총베개

    온도와 습도 조절이 탁월한 말총 소재의 베개. 중앙에는 홀, 뒷 부분은 부드러운 쿠션으로 디자인했으며 양쪽에는 단단한 쿠션으로 마무리해 다양한 수면 자세에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말총 100%로 채웠으며, 82×40cm 그리고 5cm~9cm 높이로 제작했습니다.

    75만원. 강남, 센텀시티, 인천.
    ☞ 지금 쇼핑하기!



5 옆으로 눕는 수면 자세
  • 템퍼 오리지널 배개 S

    목과 어깨의 곡선을 지지해주는 디자인의 베개. 척추를 곧게 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수면 자세 교정을 통한 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하며, 옆으로 자는 자세에도 사용하기 좋은 베개입니다. 폴리우레탄 100% 소재를 바탕으로 하며, 50×31cm 그리고 5cm~8cm 높이로 제작되었습니다.

    14만원. 전점(마산 제외).
    ☞ 지금 쇼핑하기!

  • 메쩰러 by 입델롬 나와로 컨투어 베개

    머리와 목뼈를 가장 이상적인 각도와 높이로 만들어주는 웨이브 컨투어 적용한 베개. 목을 지지하는 힘이 탁월합니다. 옆으로 누워도 목과 등이 동일 선상에 놓여 편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폴리우레탄 100% 소재를 바탕으로 하며, 62×40cm 그리고 9.5cm 높이로 제작.

    15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 지금 쇼핑하기!

#체질과 기호에 따른 베개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면, 쿨 기능이 있는 젤 베개나 냉감 기능을 더한 커버를 사용해보세요. 피부에 닿는 부분의 온도를 떨어뜨려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알레르기에 민감한 체질의 경우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요. 반응은 개개인이 다르므로, 알레르기 테스트를 통해 어떤 물질에 반응하는지 알아내는 게 우선입니다. 먼지에 민감하다면 털이나 미세한 분진이 나오는 소재는 멀리하는 게 좋습니다. 불면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푹신한 구스 베개가 불면증의 해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위털은 가벼운 데다 뒤척임에도 소리가 적고, 체온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1 항아토피, 항균, 항알레르기
  • 존루이스 안티 알러지 스탠다드

    영국 알레르기 협회에서 인증받은 항균 베개. 항균 처리한 솜 아미코어 혼용해 채워 유해균과 진드기 증식을 방지합니다. 뛰어난 통기성으로 봄과 여름에 사용 적합하답니다. 폴리에스터 80%와 아마코어 아크릴 20%로 속을 채웠으며, 48×74cm 크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5만6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경기.
    ☞ 지금 쇼핑하기!

  • 세사 올트렐 메디 진드기차단 베개솜

    금속 항균 이온 기능으로 탁월한 항균 효과의 베개. 천연 항균 입자를 사용해 재채기·천식·먼지에 약한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진드기를 차단하고 먼지 발생이 적어 아토피 환자에게도 적합합니다. 폴리에스터 100%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70×50cm 크기.

    8만1천원. 전점.



2 땀 흡수, 방출 및 쾌적함 유지
  • 더조선호텔 거위털 베개

    0.001~0.002g의 매우 가벼운 솜털 소재로 구성된 구스 베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으로, 누웠을 때 머리의 무게를 편안하게 지탱합니다. 땀과 습기 등 흡수·방출이 탁월해 수면 시 쾌적함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구스다운 50%와 구스페더 50%로 속을 채웠으며, 70×50cm 크기.

    27만원. 강남, 센텀시티.
    ☞ 지금 쇼핑하기!

  • 바세티 트라우미나 클래식 다운베개솜

    푹신하면서도 지지력이 있는 구스 베개. 머리를 부드럽게 감싸 숙면을 돕습니다. 땀과 습기를 흡수, 방출하는 등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철에 쓰기 적합한 베개로 추천! 화이트 구스다운 90%와 구스 페더 10%로 속을 채웠으며, 70×50cm 크기.

    32만5천원. 본점, 강남, 경기.
    ☞ 지금 쇼핑하기!



3 수면 최적 온도 유지
  • 존루이스 뉴브리드 스탠다드 베개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부드러운 모달 섬유로 만든 베개. 통기성이 좋아 겨울철에는 온기를 저장하고, 여름철엔 쉽게 방출합니다. 수면하는 동안 최적의 온도 유지해줍니다. 폴리에스터 80%와 모달 20%로 속을 채웠으며, 사이즈는 74×48cm.

    8만5천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경기.
    ☞ 지금 쇼핑하기!

  • 존루이스 뉴스노우 구스다운 베개솜

    러시아 알타이산맥에 서식하는 희귀 새, 스노우 구스 솜털을 사용한 프리미엄 베개. 풍부한 볼륨감에 비해 무게는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사계절 내내 알맞은 체온 유지시켜줍니다. 구스다운 90%와 구스페더 10%로 채웠으며, 사이즈는 75×50cm.

    39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경기.
    ☞ 지금 쇼핑하기!








4 지압 혈액순환 도움
  • 빈컬렉션 바람개비 목베개 녹나무

    구슬 모양 녹나무를 충전재로 사용한 베개. 뛰어난 통기성으로 수면 시 최적의 수면 온도를 유지합니다. 지압 효과로 신경계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녹나무 100%로 속을 채웠으며, 사이즈는 35×7.5cm×7.5cm.

    센텀시티.



5 스트레스 완화
  • 앤스티치 피톤치드 베개솜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을 낮춰주는 피톤치드가 함유된 베개. 코르티솔을 감소시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100%로 구성되어있으며, 70×50cm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2만9천원. 센텀시티, 대구, 영등포, 경기, 인천, 의정부, 하남, 광주, 김해, 충청.
    ☞ 지금 쇼핑하기!



6 푹신하고 부드러운 사용감 선호
  • 니나리찌메종 클래식트리오 구스베개솜

    중심부에는 구스페더를 사용해 목을 지지, 가장자리는 구스다운을 넣어 푹신함으로 마감한 베개.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따뜻한 수면환경을 만듭니다. 구스다운 90%와 구스페더 10%로 속을 채웠으며 사이즈는 70×50cm.

    18만원. 강남, 센텀시티, 대구.
    ☞ 지금 쇼핑하기!

  • 시에스타 by 랄프로렌홈 프리미엄 구스다운 베개솜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에 위치한 청정 도시 캠에서 엄선된 구스로 채운 베개. 실내 공기 및 체온의 변화에 따라 온도와 습기를 조절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알맞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구스다운 90%와 구스페더 10%로 속을 채웠으며 사이즈는 70×50cm.

    30만원. 본점, 강남.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