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신세계 백화점 ‘소비자 중심경영인증(CCM)’ 획득! “신세계의 중심은, 고객 입니다.”



"모든 것은 고객에서 시작한다. 고객이 전부다."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 온 신세계 백화점이 의미 있는 상을 받았습니다. 바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것인데요. 평소 고객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원칙과 고객이 전부라는 생각을 실천해 온 신세계가 ‘소비자 중심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이란 무엇일까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것으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는지.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제도 랍니다.


<신세계백화점 장재영 대표>

2005년 시작돼 지난 2013년까지 80여개의 대기업과 50여 개의 중소기업만이 인증을 획득했을 만큼 까다롭고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검증과 엄격한 평가를 거쳐 엄선된 기업만이 CCM 인증을 받게 된다는 뜻이겠죠?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소비자 중심경영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2014년 3월과 4월에 걸쳐 서류와 현장평가 등 10여개가 넘는 평가항목을 통과하며 당당히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는데요. 고객 여러분이 주신 상인만큼,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온 신세계 백화점의 진심이 전해진 것 같아 더욱 기쁜 마음 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존재 이유는 고객입니다. 모든 의사결정 원칙과 기준도 고객입니다." 지난 6월 13일, CCM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장재영 신세계 백화점 대표의 말처럼 이 결실을 발판 삼아 더욱 더 고객의 말에 크게 귀 기울이고,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신세계 백화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세요. 신세계의 중심은 고객 여러분 입니다.

더불어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CCM인증기업 스페셜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기획전은 6/27(금)부터 7/13(일)까지 진행되며 신세계백화점 각 점포에서 특별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PC버전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