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MAKEOVER, RED!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레드! 특히 레드 메이크업은 작은 포인트만으로도 시선을 집중시키며 여자를 더욱 매혹적으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그만큼 효과가 크고 강렬해서 망설여지는 게 사실인데요. 평소 레드 메이크업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부담스러워 주저하던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레드를 만끽하기 가장 좋은 이 계절, 화보 속에만 등장할 법한 강한 메이크업에게 안녕을 고할 때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의 손길로 메이크오버에 성공한 세 여자의 레드 포인트 메이크업을 확인하세요!

#Smudged Rouge Lip

흔히 ‘레드 립’ 하면 디타 본 티즈나 테일러 스위프트의 선명하고 강렬한 립 라인을 떠올릴텐데요. 좀 더 세련되고 덤덤하게 그리고 편안하게 연출하는 스타일로 스머지 립을 권할게요. 손으로 문지른 듯한 효과의 스머지 립은 의외로 강하다기보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답니다.

류현정의 TIP
"붉은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꼼꼼히 채워 바른 후 브러시로 립 라인을 따라 살살 문지르세요. 이때 사용하는 브러시는 아무것도 묻지 않은 깨끗한 상태여야 합니다. 조금 번진 느낌이 들었을 때 면봉으로 한번더 스머지해주면 자연스럽게 번지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 페이우 by 스타일 컨템포러리 저지 톱. 5만8천원. 강남점.

  • 솔드아웃 포에버 by 마이분 스웨트 셔츠. 35만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Red Eyeshadow

레드 메이크업에 있어서 가장 생소하고 어려울 것 같은 지점은 바로 아이. 광고나 아트워크 등 강렬한 이미지 연출에는 더없이 근사하지만, 평소 도전하기엔 까다롭죠. 첫걸음으로 레드 섀도를 활용해보세요. 눈가를 따라 옅게 펴 바르면 핑크 섀도만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고혹적인 분위기를 더할 수 있어요.

  • 델라라나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39만8천원. 본점, 강남점, 광주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

  • 하가히 by 스타일 컨템포러리 테일러 재킷. 59만8천원. 강남점.

류현정의 TIP
“레드 아이 메이크업의 정점은 레드 라이너로 채운 신비로운 분위기지만 데일리로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죠. 이럴 땐 선명한 레드 섀도를 옅게 바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은은한 펄 섀도를 사용하면 매력적인 레드와 핑크 톤이 동시에 살아나죠.”



#Red Blush Cheeks

핑크 블러셔로 그린 수줍은 소녀 이미지와 브라운 계열로 섀딩한 글램 룩. 치크를 강조한 메이크업은 이렇게 두 가지인 경우가 많은데요. 레드 블러시는 두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답니다. 사랑스러우면서도 성숙한 여성미를 어필하는 데는 레드 블러시만한 것이 없죠.

  • 제니팍 by 스타일 컨템포러리 플레어 니트 풀오버. 30만8천원. 강남점.

  • 몰리 고다드 by 분더샵 코듀로이 드레스. 1백5만원. 강남점, 분더샵청담.

류현정의 TIP
"광대뼈 바깥에서 안쪽 방향으로 날렵하게 들어오는 브라운 섀딩과 달리, 여성스러운 레드 블러시는 크고 둥근 브러시를 사용해 넓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옅은 보라색 블러셔를 살짝 더하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Makeup Artist 류현정
매거진 화보와 광고 촬영 섭외 0순위. 날 선 감각을 유지하는 이 시대 진정한 크리에이터.





EDITOR SONG YI SEUL
PHOTOGRAPHER SEO WON KI
MAKE UP RYU HYUN JUNG
HAIR CHOI EUN YOUNG
GUEST MODEL LEE HYUN JI, YOON JI HEE, KANG DAWA
DESIGNER HAN DA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