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가을, 보양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누릴 수 있는 행복! 모두가 공감하실 텐데요.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드시고 계신가요? 청명한 가을 하늘이 일상에 특별한 영감을 불러일으키지만 갑자기 들이닥친 찬바람으로 면역력 강화에 신경 써야 하는 간절기 이기도 합니다. 여름 동안 허해진 몸을 보해주는 보양식이 필요한 계절!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아저씨 음식 같은 느낌 땜에 망설이셨나요? 신세계백화점 블로그가 소개하는 보양식은 다릅니다. 트렌디한 감각으로 완성한 공간에서 섬세한 요리를 즐기는 시간! 지금 소개합니다.

#보양식#도미곰탕#보양식당_온

거친 분위기의 보양식당 문전에서 망설이셨나요? 한국의 풍부한 보양식 재료를 일식 조리법으로 소개하는 ‘보양식당 온’은 차별화된 메뉴와 독특한 조리법, 세련된 분위기로 전통 보양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 보양식에 대한 편견을 무너뜨리고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하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도미 곰탕’. 도미 뼈로 우린 뽀얀 국물을 도미회를 올린 밥에 부어먹는 곰탕은 일본식 오차즈케를 셰프만의 방식으로 색다르게 풀어낸 것이라고 해요. 평소 몸보신을 위해 곰탕을 즐겨 먹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도미 곰탕 외에도 전복과 산마를 담백하게 튀겨내 트러플 오일에 찍어먹는 특선 요리, 제철 우니와 탱글 탱글한 문어를 함께 버무린 샐러드를 비롯해 부드러운 민물장어구이의 육즙이 베인 장어초밥까지.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보양식당 온. 전국 산지에서 직송된 자연산 해산물만 추천해주는 차별화된 신선도로 보양식의 격을 끌어올린 모습이 인상적이랍니다.


#1인1화로#장어구이#장고키친

장어 구이를 먹기 위해 외곽에 위치한 장어구이 전문점에 가야하냐구요? 문화의 다양성이 공존하는 성수동 자락에 고즈넉하게 자리한 장고키친은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를 비롯해 테이블마다 자리잡은 개인 화로 위에서 노릇하게 익어가는 장어를 즐기며 여유로운 식사를 하기 위한 최적의 컨디션을 선사한답니다.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영양 만점 장어 구이는 숙련된 직원들이 직접 구워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특히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은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소스를 비롯해 감칠맛을 더해주는 백김치와 깻잎, 파절이로 이루어져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장어구이를 담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랍니다. 장어 구이와 함께 살치살 스테이크, 채끝등심 스테이크, 양갈비 스테이크도 함께 맛볼 수 있어 다양한 입맛을 가진 친구들이나 연인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장어 구이와 소주의 조합에 질렸다면 화이트, 레드 와인이나 특색 있는 수입 맥주를 즐겨보세요. 보양은 기본, 맛과 멋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소중한 키친이랍니다.


Best choice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호텔 보양식도 빼놓을 수 없겠죠? 격이 다른 보양식으로 인스타 피드를 장식한 산해진미들. 감상해보시죠!

#웨스틴조선#홍연#용마정신#불도장#냉채
전통 방식으로 요리한 고법불도장, 해파리, 전복, 새우, 오향장육 등을 넣은 특색 냉채 등 지친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보양식으로 꼽힌 용마정신의 고운 자태.

#JW메리어트 동대문#타볼로24#도가니탕#해신탕#소꼬리찜
최상의 재료를 사용한 요리로 잠 들었던 미각도 깨워줄 보양식. 부드럽고 진득한 육수가 돋보이는 도가니탕, 각종 해산물을 아낌없이 추가해 보양식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해신탕의 역습!


Home made

가족끼리 오순도순 모여 만들어먹을 수 있는 초간단 보양식 레서피를 공개합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온 가족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엄마표 보양식! 신선한 재료와 이 레서피만 있으면 오늘 저녁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 나야 나!






EDITOR & PHOTOS NOH SEUNG HYO
VIDEOGRAPHER JUNG DO HYUN
FOOD STYLIST KIM GA YOUNG
DESIGNER HAN DA IN
INSTAGRAM @rie_jang @heeyoungc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