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렛츠기릿! 쇼 미 더 트렌드

그칠 줄 모르고 높아만 가는 대한민국의 힙합 열풍! 그리고 그 중심에 서있는 <쇼미더머니6>. 음악만큼이나 출연진들의 스타일 또한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속 등장한 래퍼들의 스타일 공통분모는 무엇일까요?

# 럭셔리에 빠진 래퍼들

[GUCCI]
대한민국에 ‘머니 스웨그’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래퍼 도끼는 매회 구찌를 향한 열렬한 지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의 선택은 스포티한 디테일의 블루종, 편안한 후드 티셔츠 등 스트리트적인 무드가 한껏 풍기는 아이템들이죠! 메시 소재를 더한 로고 볼 캡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쇼미더머니6>의 ‘도박’팀에서 함께 동고동락한 래퍼 주노플로 역시 같은 볼 캡을 쓰고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네요!



[BURBERRY x GOSHA RUBCHINSKIY]
‘요즘 것들’이 사랑하는 러시아의 디자이너 고샤 루브친스키와 영국 클래식의 대명사 버버리의 만남에 주목해 주세요. 영국의 좀 논다 하는 젊은이들을 일컫는 차브(Chav)들의 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듯한 믹스매치 스타일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영국 언더그라운드 신을 주름잡는 음악 장르 그라임의 사운드를 채택한 곡 ‘요즘 것들’의 무대의상으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었지요. 차브 룩을 고스란히 구현하듯 트레이닝 슈트와 스타일링해 보는 재미를 한껏 살렸습니다.

[LOUIS VUITTON x SUPREME]
지금 동시대의 가장 뜨거운 콜라보레이션은? 단연 루이 비통과 슈프림의 협업이겠지요! 인스타그램은 물론 <쇼미더머니6>까지 점령했으니 말입니다.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프로듀서이자 래퍼 지코는 일찍이 다채로운 아이템을 수집하며 트렌드세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에 ‘도박팀’의 도끼와 박재범도 가세했습니다. 박재범은 울 소재의 머플러를 스트리트 룩에 매치하는가 하면, 도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번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인증샷을 업로드했답니다.

# Back to the 90’S

SUNGLASSES
이번 시즌 스트리트에 불어닥친 독특한 선글라스 유행이 눈길을 끄는군요. <고등래퍼> 출연 이후 10대들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등극한 래퍼 영비가 대표적인 예! 로고 스트랩이 더해진 데님 오버올과 베레모에 스포츠 경기에서나 쓸 법한 고글을 착용하고 나타나 화제가 됐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의 신예 래퍼 우디고 차일드도 고글 스타일링을 즐기는 이들 중 하나. 뿐만 아닙니다. 형형색색의 컬러 틴트 렌즈 선글라스, 복고풍의 둥근 프레임 선글라스 등 1990년대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선글라스가 대세입니다.





BUCKET HAT
스냅백의 시대는 끝났다! 지금 모자를 사야 한다면 고민의 여지없이 버킷 햇을 골라야 할 때입니다. 넉살, 딘, 박재범을 비롯한 대부분의 프로듀서와 참가자들이 한번쯤은 착용했을 만큼 절대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지요. 가장 멋지게 스타일링하는 팁이 있다면 눈이 거의 보이지 않도록 깊게 눌러쓰는 것! 소재는 물론 머리를 감싸는 셰이프와 챙의 길이 또한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니 얼굴형과 두상에 맞게 선택해 보세요.



매시즌 화제를 낳고 있는 <쇼미더머니6>, 재미있게 즐기셨나요? 신나는 음악 못지않게 두 눈을 사로잡은 패션 트렌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스타일 속에 숨겨진 다양한 유행템을 찾아보며 힙합의 세계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 LIM NA JUNG
PHOTO Mnet 쇼미더머니 공식 SNS, INSTAGRAM(@hashblanccoa, dok2gonzo, nucksal, jparkitrighthere), KIM JUNG HEUN(제품)
DESIGNER HAN DA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