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여름엔 역시 선 평냉, 후 커피

뜨거운 나날이 이어지는 요즘,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점심 메뉴를 고민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급스럽고 시원하기까지 한, 우리 입맛에 딱 맞는 진정한 한식! 바로 평양냉면이죠. 맑은 육수를 호로록, 한 그릇의 행복을 느낀 다음엔? 제대로 된 아이스커피가 간절해지지 않을까요? 날마다 가고 싶은 서울 곳곳의 평양냉면과 짝꿍처럼 이웃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지도를 따라 코스를 밟으면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피서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4호선 충무로역 필동면옥 – 루프트커피 명동

진정한 맛집은 사대문 안에 밀집한다는 말이 있죠. 유명 평양냉면집 역시 사대문 안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충무로 일대를 지키고 있는 필동면옥에서 퇴계로를 가로질러 10분 정도 걸어가면 루프트커피 명동점에 이르게 돼요. 명동 중심가와도 가까우니 쇼핑 후 방문하기 좋겠죠?


  • 필동면옥 ‘평냉’ 입문자들도 비교적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는 새콤한 맛이 특징인 필동면옥! 투명한 국물에 대파와 고춧가루를 더해 마지막 한입까지 질리는 느낌 없이 먹을 수 있어요.
    - 서울 중구 서애로 26

  • 루프트커피 명동 루프트 커피의 핵심은 하와이 농장에서 재배한 원두입니다. 따라서 합정동 본점과 명동점 모두 따스하면서도 쿨한 하와이의 감성을 가득 품고 있죠. 정성스레 내린 필터 커피와 플랫화이트가 대표 메뉴!
    - 서울 중구 삼일대로 308

@6호선 대흥역과 공덕역 사이 을밀대 – 프릳츠커피컴퍼니

마포구 평양냉면 지킴이 을밀대는 6호선 대흥역과 5, 6호선 공덕역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요. 본점을 중심으로 옆자리, 뒷자리 점포까지 확장한 슈퍼파워 평냉집이랍니다. 그렇다면 을밀대 냉면 흡입 후 방문할 커피숍은? 도보로 약 15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한 프릳츠 커피 컴퍼니입니다. 더운 날에는 택시나 대중교통 이용을 권해 드려요.


  • 을밀대 을밀대에 가면 기나긴 대기 행렬에 당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금세 줄어드니 걱정은 그만! 짧은 기다림 후 등장하는 평양냉면은 한줄기 빛과도 같습니다. 육수에 약간의 점도가 있고 면발이 쫄깃해서 순식간에 한 그릇을 해치우게 되죠.
    - 서울 마포구 숭문길 24

  • 프릳츠 커피 컴퍼니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트렌디한 감성이 조화를 이룬 커피 맛집 프릳츠! 다채로운 스페셜티 커피는 물론 따끈한 빵과 먹을거리가 있어요. 하지만 프릳츠의 진짜 메리트는 사랑스러운 자체 제작 제품이죠. 에코백, 티셔츠, 모자 등을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흘러가 버린답니다.
    -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7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강서면옥 압구정점 – TPE 서울

접근성 좋은 한식집 만나기 어려운 도산공원 뒤쪽에 조용히 안착한 강서면옥 압구정점! 현재 이 일대 직장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중입니다. 게다가 트렌디한 이 동네라면 좋은 커피는 얼마든지 만날 수 있죠. 약 3분간 걸어가면 스텀프타운 커피를 제공하는 더 팬케이크 에피데믹 서울에 다다릅니다.


  • 강서면옥 진한 육수와 입안에 착 달라붙는 메밀 면이 춤을 추는 강서면옥의 평냉은 단아하고 정갈한 모양새처럼 그 맛 역시 향기롭고 그윽합니다. 운치 있는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19

  • 더 팬케이크 에피데믹 서울 안락한 파티오가 있는 건물의 2층에 가면 포틀랜드에 온 듯한 기분이 들지도 몰라요. 이곳에서는 미국 3대 커피 중 하나인 스텀프타운 커피를 내주니까요. 시그니처는 바로 갈색 병으로도 유명한 콜드 브루!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42

@2호선 홍대입구역 련남면옥 – 테일러커피 연남 2호점

정말로 엎어지면 코가 닿을 듯 가까운 거리를 두고 있는 연남동의 두 곳. 트렌디한 평양냉면집 련남면옥과 홍대 앞 스페셜티 커피숍 테일러 커피의 연남 2호점입니다. 연남동 일대에서 냉면을 즐기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뉴스!


  • 련남면옥 최근 문을 연 평양냉면계의 뉴페이스인 련남면옥은 살짝 독특한 구성의 평양냉면을 선보입니다. 식초와 겨자 대신 조개 육수를 내주는데, 그동안 먹던 맛과 다른 개운하고 짭짤한 육수의 맛을 원한다면 강력 추천!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4

  • 테일러커피 연남 2호점 향긋하고 품질 좋은 커피는 기본, 코코프레도와 아인스페너 등 달달하면서 독특한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는 테일러커피! 홍대 앞 커피계의 왕자로 불리며 연남동에만 두 번째 가게를 열었어요.
    -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87






EDITOR & PHOTOS SONG YI SE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