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여행을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

방학 없는 직장인들이 유일하게 일상에 쉼표를 찍을 수 있는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지는 당신의 휴가를 더욱 즐겁게 해줄 여러 아이템과 여행 팁을 소개합니다.

D-7_여행 가방을 준비할 것

여행지와 기간을 정했다면 이제 슬슬 짐을 싸야죠. 그전에 준비할 것은 바로 튼튼하고 실용적인 여행 가방! 크기별 캐리어부터 캔버스 천 소재의 튼튼한 트래블 백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상세 사이즈를 봐도 알쏭달쏭한 여행 가방의 크기. 한눈에 비교하기 쉽게 500ml 물병과 함께 놓아 봤습니다. 가방의 인치별 크기가 조금은 감이 오시나요? 기내 반입 가능한 캐리어의 크기는 20인치, 무게는 10~12kg 사이입니다. 수하물 무게별 추가 비용 발생 기준은 항공사별로 각각 다르므로 탑승 전에 한번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5_변압기와 유심 칩을 챙겨라!

일본과 캐나다, 영국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변압기를 꼭 챙겨 가세요. 220V를 사용하는 우리나라와 달리 앞의 국가들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SNS 헤비 유저라면 로밍 서비스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현지 USIM 칩 구매를 추천해요. 데이터 용량별, 데이터 이용 기간별로 구매 가능합니다.

D-3_해외여행의 또 다른 재미, 면세점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면세점 쇼핑 찬스를 놓칠 수 없죠. 5월 1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8층부터 12층까지 총 5층 규모에 달하는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이 문을 엽니다. 각 층마다 다루는 제품이 달라 내가 원하는 제품을 한곳에서 쇼핑하기 편리하죠. 뿐만 아니라 '뷰티 덕후'들이 일본에 가면 캐리어에 꼭 담아오던 브랜드, '어딕션(Addiction)'의 국내 1호 매장도 바로 이곳에 오픈합니다.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해 좀 더 오래 쇼핑을 즐길 수 있죠. 이 외에도 신세계 상품권을 비롯해 다양한 증정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꼭 한번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들러보세요.

D-1_체크리스트로 꼼꼼하게, 짐 싸기!

나무늘보만큼 게으른 사람이라도 출발 하루 전에는 여행 짐을 꾸려야 합니다. 여행지의 필수 정보를 한 권에 담은 시티 가이드부터 무드를 더해줄 타투 아이템까지, 함께하면 좋을 트래블 아이템 8.




Tip!_여행 좀 다녀본 이들의 추천 여행지와 여행지 필수품
서정은  |  스타일리스트

추천 여행지: 스페인 마르베야
조금 생소한 이름을 지닌 이곳은 스페인 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아름다운 바다’라는 이름답게 멋진 바다 풍경과 잘 보존된 아르누보 스타일의 건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이국적인 곳이죠.

추천 아이템: 휴양지에서 빛을 발하는 패션 아이템은 따로 있는 법. 편안한 맥시 드레스와 슬리퍼, 선글라스는 꼭 챙깁니다.

  • 스페인 마르베야 태슬 장식이 달린 샌들은 토가풀라 by 마이분. 65만원. 본점, 강남점.


비비안  |  모델

추천 여행지: 태국 푸껫
휴식이 절실한 사람이라면 푸껫을 추천해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수준급의 스파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우리나라와는 기후와 풍경이 많이 달라 일상에서 벗어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추천 아이템: 여행을 가면 평소보다 많이 걷기 때문에 발이 편한 워킹화를 가져가요. 물론 예쁜 것으로요!

  • 태국 푸껫 메시 소재로 가볍고 편한 운동화는 나이키. 9만9천원. 전점.


전인영  |  에디터

추천 여행지: 베트남 호이안
하루면 둘러볼 수 있는 작은 곳이지만 특유의 느긋하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이라 계속 머무르고 싶던 곳이에요. 낮에는 자전거로 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보고, 밤에는 매일 거리를 밝히는 색색의 등불을 보면서 시원한 생맥주를 마셨는데 마치 시간이 멈춘 것처럼 행복했어요.

추천 아이템: 여행지에서 어떤 노래를 듣느냐에 따라 그곳의 풍경도, 감상도 달라지기 때문에 저의 여행지 필수 아이템은 바로 이어폰!

  • 베트남 호이안 민트색 컬러 이어폰은 소니. 2만9천9백원. 강남점.






EDITOR KANG HYE E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RYU HYUN YEOL
ILLUSTRATOR SOO CHOI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