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새로운 미의 기준, 아시안 뷰티

미의 기준은 시대를 따라 변화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투명한 피부와 입체적인 눈매를 지닌 서구적 미인이 아름다움의 기준점이었다면, 이제는 도톰하고 탄력 있는 피부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닌 아시아 여성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른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한국 여성들의 트렌디하고 당당한 매력은 ‘K 뷰티’ 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아시아 뷰티 열풍의 중심에 서기도 했지요. 국내 브랜드가 개발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쿠션형 팩트’는 이미 여러 해외 브랜드에서 잇따라 미투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아시안 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_전통 제조법과 이색 원료의 재발견, 스킨케어

몸에 좋은 인삼을 피부에 바른다면? 아름다운 피부에 대한 열망과 호기심으로 다년간의 연구를 거쳐 ‘한방 화장품’이 탄생하게 됩니다. 또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발견한 이색 원료를 우리 피부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에서 각광 받고 있는 발효 화장품은 천연 성분에 발효 과학을 더해 흡수력이 높고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효과적입니다. 이토록 동양의 전통 방식에 이색 재료나 신기술을 접목하여 서양이 경쟁할 수 없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것입니다.

2_환하고 깨끗한 도자기 피부, 베이스 메이크업

한국 여성의 피부 관심 1순위를 앞다투는 미백과 주름. 그래서 메이크업 또한 가벼우면서도 환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포인트지요. 메이크업 베이스와 컨실러를 이용해 모공과 잡티를 완벽히 커버한 후 아주 가벼운 질감의 파운데이션으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해 주면 우아한 도자기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3_자연스럽고 고혹적인 아름다움, 컬러 메이크업

트렌디한 한국 여성들은 자신의 피부 톤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컬러를 매치하는 것에 관심이 높습니다. 립스틱 하나까지도 자신의 피부와 잘 어울리도록 꼼꼼히 컬러를 고르게 되지요. 자연스럽게 음영을 살려주는 아이 메이크업과 부드러운 장밋빛 뺨은 동양 여성의 신비로운 매력을 한껏 드러내 줍니다.

4_비단결 같은 부드러움, 헤어&보디 케어 아이템

비단결 같은 머리카락과 부드러운 살결은 예로부터 미인의 필수 요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잘 관리된 헤어와 보디 피부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자아냅니다. 과거의 궁중 목욕 비법이 담긴 보디 클렌저와 모발에 촉촉한 윤기를 주는 동백 오일로 나만의 셀프 스파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EDITOR MOON SU BIN
PHOTOGRAPHER PARK JAE HYUN, CHOI JUN HO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