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작은 얼굴을 만드는 여배우 메이크업의 비밀 - 셰이딩, 스트로빙, 컨투어링!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여자들의 욕망은 끝을 모르죠. 희고 고운 동안 피부, 또렷한 이목구비는 물론 갸름하고 완벽한 얼굴형까지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여자들의 속마음이에요. 얼굴형 콤플렉스를 감추기 위해 앞머리, 옆머리 다 내어 머리카락으로 가려봐도 쉽게 감출 수 없는 평평한 이마와 각진 사각 턱! 이제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너 나 할 것 없이 모든 여배우들이 작은 얼굴, 또렷한 이목구비 연출을 위해 절대 빼놓지 않는다는 얼굴형 교정 메이크업이 있으니까요. 콤플렉스별 맞춤 메이크업인 셰이딩, 스트로빙, 컨투어링! 지금 바로 함께 배워보세요.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셰이딩(Shading)

사각 턱, 광대뼈 등 각진 얼굴이라면 셰이딩 메이크업은 필수! 셰이딩은 눈코입 외 얼굴의 여백을 그늘지게 만들어 얼굴을 좀 더 작아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얼굴의 굵은 선들을 좀 더 둥글고 매끄럽게 연출해주죠. 촉촉하고 광이 나는 베이스 메이크업보다는 보송보송한 세미 매트 피부가 어울리는 가을인 만큼, 크림 제형의 제품보다는 파우더 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또한 셰이딩은 과할 경우 얼굴이 자칫 검붉게 보일 수 있으니 붉은 기가 강한 컬러나 굵은 펄이 포함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1. 나스 컨투어 블러쉬 기에나흐. 짙은 컬러는 광대뼈 아래쪽에, 밝은 컬러는 광대뼈 위쪽에 발라 입체적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페이스 파우더. 8.2g/7만4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2. 디올 스킨 누드 쉬머 2호 앰버. 여러 컬러의 미네랄 파우더가 얼굴에 은은한 빛을 선사하는 시머 파우더. 10g/7만5천원. 전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썬패브릭 쉬어 브론저 200호 앰버. 펄감 없는 순수한 컬러 피그먼트가 투명하고 매끄러운 컨투어링을 완성하는 파우더 브론저. 10.5g/6만8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4. 비디비치 퍼펙트 블렌딩 쉐이딩. 내장된 브러시로 손쉽게 윤곽뿐 아니라 콧대, 눈가 등에 음영을 줄 수 있는 셰이딩 파우더. 6g/3만5천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얼굴을 밝혀 볼륨을 만드는, 스트로빙(Strobing)

얼굴에 살이 없거나 볼살이 빠져 고민이라면 최근 할리우드 스타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스트로빙 메이크업에 도전해 보세요. 스트로빙은 카메라의 플래시가 터지듯 순간적으로 번쩍이는 빛을 의미하는 스트롭(Strobe)에서 유래한 메이크업 기법으로, 이마, 눈썹 뼈, 콧대, 입술 산, 턱 끝 등 얼굴에서 부각되어야 할 곳에 펄이 함유된 제품을 덧발라 얼굴에 볼륨을 더하는 메이크업 방법이에요. 과거 T존, C존을 밝히던 하이라이팅과 크게 다른 점은 피치, 핑크 등 인위적이지 않은 컬러의 제품들로 한 듯 안 한 듯 감쪽같이 연출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1. 로라 메르시에 새틴 하이라이터 01호 크림새틴. 혈색에 가까운 따뜻한 피치 톤의 페이스 파우더. 7.5g/5만8천원. 영등포점.
2.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라이츠 카페이드. 핑크, 블루, 옐로 등 다양한 컬러가 한데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하는 페이스 파우더. 10g/4만5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이클립스 팔레트. 미세한 펄 입자를 함유한 페이스 파우더로 브러시를 사용해 피부 결을 따라 쓸어주듯 발라 마무리하는 제품. 8.5g/9만2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한정 판매)
4. 샤넬 인피니망 샤넬. 브랜드의 상징적인 로고가 새겨져 있는 페이스 파우더로 은은한 코럴빛 광채가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는 제품. 12g/17만8천원. 전점. (한정 판매)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드는, 컨투어링(Contouring)

얼굴이 높낮이 없이 평평한 편이라면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얼굴에 입체감을 만들어 보세요.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셰이딩과 스트로빙을 한꺼번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거예요. 밝힐 곳은 밝히고, 숨길 곳은 숨겨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잡아주는 것이 바로 컨투어링! 얼굴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이목구비 또한 또렷이 만들어 평소보다 포토제닉 한 얼굴로 변신할 수 있어요. 컨투어링을 가장 손쉽게 하는 방법은 바로 스틱 파운데이션을 활용하는 것이죠. 내 얼굴 톤보다 두 단계씩 밝고,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함께 사용해 경계가 지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콧방울 주변, 팔자 주름 등 강하게 밝혀주어야 할 곳에는 하이라이팅 펜슬을 활용해 한 번 더 빛을 더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1. 바비 브라운 밀착 스킨 파운데이션 스틱. 천연 미네랄 파우더, 시어 버터 등의 조화로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인 파운데이션. 9g/5만7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2. 슈에무라 노바라 컨실러 스틱 파운데이션. 핑크, 옐로 톤의 총 6가지로 출시되어 웜톤, 쿨톤 피부 모두 사용 가능한 파운데이션. 11g/5만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의정부점.
3. 나스 매트 멀티플 카파도스. 부드러운 크림 텍스처로 다른 컬러와 섞거나 그러데이션 하며 펴 바르기 쉬운 제품. 7.5g/5만5천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4. YSL 뚜쉬 에끌라 오르 디바인. 입자가 매우 고운 2가지 골드 펄을 함유해 얼굴에 은은한 빛을 선사하는 붓펜 타입 하이라이터. 2.5ml/4만9천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HOW-TO 손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


1. 이마 가운데, 눈두덩이, 눈가 아래, 콧등, 입술 끝, 턱 끝 등 밝혀주어야 할 곳에 얼굴보다 두 톤 밝은 컬러의 스틱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2. 헤어라인, 양쪽 콧방울, 광대뼈 위, 턱 라인 등 감춰야 할 곳에는 얼굴보다 두 톤 어두운 컬러의 스틱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3. 메이크업 스펀지를 활용해 두드리듯 파운데이션을 펴 바른다. 이때 최대한 컬러 간의 경계가 생기지 않게 블렌딩 하는 것이 키포인트!
4. 은은한 펄이 함유된 하이라이팅 파우더와 셰이딩 파우더를 한 번씩 더 덧발라 윤곽을 다시 한번 잡아준다.
5. 가을과 어울리는 톤 다운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와 벽돌색 레드 컬러 립스틱을 발라 메이크업을 완성!




EDITOR JEON SOL
PHOTOGRAPHER JEONG DONG HYUN(MODEL), PARK JAE HYUN(PRODUCTS)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