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겨울 헤어 위기탈출법 - 정전기와 탈모, 비듬으로 괴로운 겨울철 두피와 모발을 위한 팁



찬바람에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건 피부만이 아닙니다. 피부 고민에 빠져 잊고 지냈던 모발과 두피가 반란을 일으키는 계절, 두피도 엄연한 피부의 일부란 사실을 잊지 마세요. 두피에도 각질 제거와 클렌징, 보습, 안티에이징이 필요하답니다. 건조한 모발과 두피는 정전기로 모발 손상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각질을 비정상적으로 생성해 모공을 막고 염증과 트러블을 유발하며, 탈모를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2015년 새해엔 올바른 두피&모발 케어로 나이 들지 않는 건강한 두피, 풍성한 모발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건조한 정전기 모발



겨울만 되면 정전기 때문에 빗질조차 어려워지는 건조한 모발. 그냥 방치하면 약한 자극과 마찰만으로도 큐티클이 떨어져 나가 더욱 거칠어지는 것은 물론 끝이 갈라지는 등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겨울엔 보습력 좋은 샴푸와 컨디셔너로 머리를 감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 보습력을 높여주세요. 샴푸 후에는 스타일링제나 에센스를 사용해 드라이어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여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하고, 모발을 차분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상된 모발을 보다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보습 영양 트리트먼트 제품에 헤어 오일을 10방울 정도 떨어트려 마른 머리에 마사지하고 뜨거운 스팀 타월로 감싸 20~30분 그대로 두었다 샴푸해보세요. 샴푸 후에도 한결 부드럽고 촉촉한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1 피토릴렉스 아르간 너리싱 마스크
손상된 모발에 즉각적인 트리트먼트 효과로 생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초강력 영양 공급 마스크.
250ml/2만8천원. 강남점 라페르바.

2 다비네스 너리싱 샴푸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건성 모발용 삼푸.
250ml/3만원. 강남점 라페르바.

3 산타 마리아 노벨라 발사모 페르 까펠리
손상된 모발을 재생시키는 식물성 베헨트리모니움과 모발과 두피에 보습효과를 주는 효모 지방질이 차분한 윤기 모발로 가꿔주는 컨디셔너.
100ml/6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4 러쉬 고디바
시어 버터와 카카오 버터가 모발 깊숙이 윤기와 부드러움을 전하는 고체 샴푸.
55g/2만1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5 아베다 드라이 레디미 모이스처라이징 오일
모발의 부스스함을 잡아주며 정전기와 날림 현상을 줄여 윤기를 회복시키는 보습 오일.
30ml/3만7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6 오리베 시그니처 모이스처 마스크
극도로 건조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한 윤기 모발로 가꿔주는 고보습 마스크.
175ml/7만8천원. 강남점 라페르바.

7 오리베 골드 러스트 헤어 너리싱 오일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상태로 케어하는 오일.
100ml/6만3천원. 강남점 라페르바.


비듬 & 각질 두피



겨울만 되면 비듬과 각질로 전쟁을 치르는 두피. 겨울철 비듬과 각질은 두피 건조로 인한 경우가 많아 오히려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 상태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차갑고 건조한 공기, 실내 난방 등은 두피를 더욱 건조하고 예민하게 만들어 비듬과 각질을 유발합니다. 뿐만 아니라 한번 생긴 비듬은 절대 쉽게 사라지지 않고 모발 약화와 탈모 등의 원인이 되므로 두피 전문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단, 무턱대고 비듬 전문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 제품 선택 전 두피에 생긴 비듬이 두피 건조로 인한 것인지, 지루성 두피로 인한 것인지 전문가의 진단부터 받아보세요. 자칫 자극적인 성분이 두피를 자극해 두피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이랍니다.

1 산타마리아노벨라 샴포 이리스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두피와 모발의 균형을 회복시켜주는 지성 모발용 샴푸.
250ml/7만7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2 필립마틴스 카밍 워시
캐모마일, 모브, 비터오렌지, 유칼립투스 등의 성분이 가려움과 비듬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예방하는 지성두피용 샴푸.
250ml/3만7천원. 강남점, 라프레바.

3 레오놀그렐 뱅 트레땅 알라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성분이 항염, 항산화, 면역증강에 도움을 주어 비듬과 각질은 물론 두피 트러블과 냄새까지 잡아주는 샴푸.
200ml/5만8천원. 강남점 라프레바.

4 이솝 세이지 앤 시더 스캘프 트리트먼트
샴푸 전 사용하는 두피 전용 항진균성 트리트먼트 오일로 건조하고 잘 일어나는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25ml/4만5천원. 영등포점, 센텀시티.

5 시슬리 샴뿌잉 휘또 아로마띠끄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이 모근을 정제시키고 두피 pH 밸런스를 회복시켜 비듬을 예방, 감소시키는 트리트먼트 샴푸.
200ml/8만5천원. 전점.

6 존마스터오가닉 징크&세이지 컨디셔닝 샴푸
천연 코코넛 솝과 징크, 세이지, 파파야 등의 허브 추출물이 두피 가려움증과 비듬을 완화하고 건선과 습진을 예방한다. 탈모에도 효과적.
236ml/3만9천원. 강남점.


탈모 & 가는 모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탈모의 속도도 더욱 빨라집니다.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져 각질이 늘어나고, 각질이 다시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하는 악순환이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탈모 예방의 기본은 청결과 보습! 머리를 자주 감거나 빗질을 하면 탈모가 심해진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샴푸 전 브러시로 두피를 자극하는 두피 스케일링만으로도 두피의 더러움을 떨어내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모발 생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탈모를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모자 역시 자칫 두피를 세균의 온상으로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주 세척하고, 두피용 보습 미스트 등으로 두피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시로 관리하는 습관을 생활화해 보세요.

1 존마스터오가닉 스피어민트 & 메도우스윗 스칼프 스티뮬레이팅 샴푸
지성 혹은 건성 두피, 모낭 막힘, 과도한 피지 분비, 숱이 적은 모발, 볼륨감 없는 모발 등을 개선하는 두피 디톡스 샴푸.
236ml/3만6천원. 강남점.

2 필립마틴스 헤어로스 뉴트리먼트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천연 유기농 원료를 사용, 연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부여하고모발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100ml/5만3천원. 강남점 라페르바.

3 아베다 인바티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모낭 주위의 두피를 개선시키고 활력을 부여하는 강황과 인삼 혼합물 아베다 덴시플렉스 콤플렉스가 모발 손상을 줄이고 두피의 미세 순환을 도와줍니다.
150ml/7만9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4 온뜨레 스칸디나비안 로터스우드 몬도 브러쉬
샴푸 전 두피와 모발의 더러움을 제거하고 혈행을 원활히해 모근을 튼튼히 케어하는 헤어 브러시.
2만1천원. 충청점.

5 발몽 헤어 리페어링 오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손상된 모근과 두피를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오일. 실라놀 성분이 피부 층간을 단단히 고정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시킨다.
60ml/25만원. 강남점 라페르바.

6 러쉬 스칼프 트리트먼트 루츠
민트 추출물이 두피를 자극해 모발 생성을 돕고 올리브 오일이 힘없고 얇은 모발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가꿔주는 집중 두피 관리 트리트먼트.
250ml/3만1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EDITOR KIM JI EUN
PHOTOGRAPHER PARK JAE HYUN, LEE SO YEON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