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머리부터 발끝까지 촉촉하게! 피부 수분 지켜주는 오일 코스메틱



요즘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여름 동안 자외선과 각종 유해 환경에 고스란히 노출되어 온 피부가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와 급격한 일교차 덕분에 상처를 회복할 새도 없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속까지 바싹 메말라 버렸기 때문입니다. 제 아무리 보습력 뛰어난 크림으로도 막을 수 없는 건조함이 시작되는 계절, 오일 한 방울의 힘이 절실해 지는데요.

최근 오일 코스메틱의 트렌드는 번들거림을 쏙 뺀 ‘산뜻함’입니다.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입혀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수분을 빼앗기는 것을 막아주는 오일 본연의 기능은 그대로 두고, 흡수력과 보습력을 높여 겉돌지 않고 피부 속 깊숙한 곳까지 수분감을 전달하는 것이 포인트죠.

끈적이지 않아 얼굴과 보디 피부는 물론 모발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오일’도 인기입니다. 천연 성분의 아로마 오일은 단독으로 사용해 모발과 두피, 얼굴, 보디, 팔꿈치와 발꿈치 등의 거친 부위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꿀 수 있으며, 바디 로션 혹은 크림에 살짝 떨어트려 마사지해도 효과적이에요. 입욕시 7~8방울 떨어트리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겨울이 오기 전, 똑똑한 오일 하나쯤 마련해 두는 건 어떨까요?


FOR FACIAL



최근 브랜드마다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는 페이셜 오일의 공통점은 끈적임을 덜어내고, 크림 포뮬러로는 완성할 수 없었던 궁극의 보습 효과를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코팅막 효과로 각질과 건조함으로 메이크업이 겉돌거나 주름 사이에 끼는 것을 막아주어 메이크업이 잘 먹는 촉촉한 피부결로 표현해 주는데요. 대부분의 페이셜 오일이 가볍고 흡수가 빠르지만 그래도 오일 특유의 끈적임이 부담스럽다면 세럼 전 단계, 손가락에 두세 방울 떨어트려 손바닥으로 따뜻하게 만든 후 마사지 하듯 펴 발라 흡수시키거나 세럼과 페이셜 오일을 2:1 비율로 섞어 발라 보세요.

1 달팡 로즈 아로마틱 케어
페이스 오일 하면 이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죠. 고농축 보습 성분이 안색을 개선해 주고, 부드러운 윤기를 부여하는 아로마틱 케어 제품입니다. 15ml/8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센텀시티, 충청점.

2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브랙비 벌꿀의 재생과 탄력 강화 효과로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매끄러운 피부를 느껴 보세요. 28ml/12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3 존 마스터 오가닉 포메그라넷 페이셜 너리싱 오일
미국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페이셜 오일입니다. 피지를 조절하고 수분을 공급해 주어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59ml/9만4천원. 강남점.

4 맥 프렙+프라임 스킨 케어
즉각적으로 메이크업에 최적화된 피부 상태로 케어하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부스팅 오일이 매끄럽고 유연한 피부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8ml/3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5 시슬리 블랙 로즈 프리셔스 페이스 오일
오메가3와 오메가6, 카멜리아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부여해 주는 제품입니다. 25ml/25만원. 전점.

6 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오일
불멸의 꽃으로 불리는 이모르뗄의 뛰어난 자생력을 느껴 보세요.탄력을 강화하고 안색을 개선해 준답니다. 30ml/13만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충청점, 의정부점.

7 비오템 블루테라피 세럼 인 오일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구조로 이뤄진 미세 입자가 피부 속 깊숙이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줍니다. 산뜻한 텍스처를 느껴 보세요. 30ml/8만5천원대. 전점.


FOR BODY & PERFUME



풍부한 향의 보디 오일 마사지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평온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줍니다.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체온으로 따스하게 만든 다음 다리부터 배, 가슴, 팔, 목에 이르기까지 천천히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데요. 팔꿈치나 손 등 유난히 건조한 부위를 집중 케어 하거나 욕조에 몇 방울 떨어트려 입욕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최근에는 보디 케어와 향수의 기능을 합한 오일 퍼퓸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일반 향수에 비해 향이 온화해 아로마틱 케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더욱 인기입니다.

1 비오템 오일 앤 토닉 더블 액션 드라이 오일
오일과 미스트 2가지 텍스트가 한 병에 담겨 항산화 효과와 가벼운 미스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1석 2조의 제품입니다. 100ml/5만2천원대. 전점.

2 프레쉬 라이프 바디오일
프레시의 브랜드 감성을 향으로 표현한 오일 향수로 피부를 생기 있고 매끄럽게 가꿔줍니다. 내게 어울리는 향기를 선택해 보세요. 100ml/9만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센텀시티.

3 크리드 밀레지움 임페리얼 퍼퓸드 오일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은 오일 타입 향수로 오메가3와 아몬드 오일 등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발휘해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75ml/21만8천원. 강남점, 센텀시티.

4 온뜨레 소비오 배쓰 앤 마사지 오일
천연 오일과 에센셜 오일의 시너지 작용으로 혈행을 도와주는 마사지 오일입니다. 전신에 부드럽게 발라 주세요. 150ml/3만2천원. 충청점.

5 로라메르시에 오 프레시 버베나 인퓨전 드라이 오일 바디미스트
상쾌한 향의 드라이 오일 보디 미스트로,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부여해 줍니다. 100ml/6만2천원. 영등포점.

6 디올 쟈도르 드라이 실키 바디 오일
남성들을 설레게 한다는 일랑일랑이 햠유된 에센셜 오일입니다. 보습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플라워 부케 향까지 느껴 보세요. 150ml/8만6천원. 전점.

7 베네피트 소프트 투 터치, 하드 투 겟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즉각적인 보습감을 부여하는 보디 오일 미스트입니다. 75ml/4만8천원. 전점.


FOR ALL-IN-ONE & HAIR



머리부터 발 끝까지 극도로 건조한 피부라면 얼굴과 보디는 물론 헤어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오일 하나만큼은 꼭 챙겨 두세요. 샤워 직후 젖은 모발과 두피는 물론 건조한 피부와 모발에도 수시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 만점입니다. 모발 끝은 푸석푸석 갈라지는데 기름진 두피 때문에 트리트먼트 조차 가까이 하기 힘들었다면 르네휘테르와 아베다, 존마스터오가닉 등에서 선보인 식물성분의 모발&두피용 오일에 주목하세요. 모발 표면을 코팅해 수분 흡수를 방해하고 두피의 모공을 막는 일반적인 트리트먼트 제품과는 달리 모발 깊숙한 곳까지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찰랑찰랑 윤기 나는 모발로 가꿔 줍니다.

1 존 마스터 오가닉 아르간 오일
비타민E와 오메가6 등이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 두피와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모발 끊어짐을 방지해주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어 줍니다. 59ml/5만5천원. 강남점.

2 딥티크 새틴오일
재스민과 아보카도 오일 등이 피부와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주는 제품입니다. 재스민과 앰버, 일랑일랑이 함유되어 있어 오래도록 기분 좋은 향까지 남긴답니다. 여성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제품이에요. 100ml/8만1천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3 아베다 샴푸어 컴포지션
유기농 해바라기씨 오일이 두피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힐링 아로마 오일입니다. 50ml/3만2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4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4가지 에센셜 오일이 민감해진 피부는 물론 건조한 모발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케어 해 줍니다. 얼굴과 두피에 모두 사용해 보세요. 50ml/6만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충청점, 센텀시티.

5 아베다 드라이 레미디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징 오일
부스스한 모발의 날림 현상을 줄여주고 모발 깊숙한 곳까지 영양과 수분을 전달해 주어 지친 두피를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30ml/3만7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충청점, 의정부점.

6 르네휘테르 까리떼 오일
아프리카 버터나무인 까리떼 열매 추출물이 건조하고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제품이에요. 100ml/6만8천원. 본점, 강남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센텀시티.

7 슈에무라 레드 쥬브너스 에센스 오일
얼굴과 보디, 헤어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플로럴 프루티 향의 에센셜 오일입니다. 은은한 향기가 더욱 매력적이에요. 30ml/6만8천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의정부점.


FOR CLEASING



가을과 겨울, 클렌징은 오일이 대세죠. 메이크업 클렌징과 세안을 한번에 끝낼 수 있는 클렌징 오일을 살펴볼까요? 에센셜 오일의 스킨 케어 효과에 오일 특유의 딥 클렌징 효과까지 더해져 메이크업 클렌징과 물세안, 스킨케어를 한번에 끝낼 수 있답니다.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처럼 닦아낼 필요 없이 바로 물세안 할 수 있어 세안 시 피부 마찰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안 후에도 일반 세정제에 비해 피부 당김이 적은 것도 큰 장점인데요. 마치 페이셜 오일을 사용하듯 클렌징 오일을 손바닥의 체온으로 따뜻하게 데워 1분 정도 마사지하면 혈행이 좋아지고, 오일의 유효 성분까지 피부에 흡수시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꼭 한번 해 보세요.

1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8가지 엄선된 식물성 오일을 블렌딩해 탁월한 세정력과 스킨케어 효과, 수분 공급 효과를 동시에 부여해 줍니다. 150ml/4만9천원대, 450ml/12만8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의정부점.

2 클라란스 토탈 클렌징 오일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올리브 오일이 피부 깊숙이 쌓인 노폐물을 클렌징하고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 젊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150ml/3만8천원, 400ml/7만원.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마산점, 광주점, 센텀시티, 의정부점.

3 SK-II 페이셜트리트먼트 클렌징 오일
탁월한 딥 클렌징 효과를 발휘하는 약산성 오일을 만나 보세요.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250ml/7만원대. 전점.

4 이솝 파슬리 씨드 페이셜 클렌징 오일
예민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오일로 짙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한번에 지워줍니다. 200ml/6만9천원. 영등포점, 센텀시티.

5 오리진스 클린 에너지 젠틀 클렌징 오일
인증 받은 유기농 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닦아주는 클렌저 겸용 오일입니다. 깔끔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150ml/3만8천원대. 강남점, 영등포점, 센텀시티.

6 슈에무라 녹차 모링가 클렌징 오일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를 해소해 맑고 깨끗하고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에요. 150ml/4만1천원대, 450ml/9만8천원대.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인천점, 광주점. 의정부점.

EDITOR KIM JI EUN
PHOTOGRAPHER LEE KI HYUN

출처: 신세계백화점 웹진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