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올 가을, 에너지를 충전해 줄 더없이 좋은 활력소 – 아웃도어 라이프




올 가을에는 핸드백과 하이힐 대신 배낭과 운동화를 신고 자유를 만끽 하세요. 함께 텐트를 치고, 모닥불 앞에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는 캠핑부터, 두 발이 머무는 곳이 안방이 되는 백패킹, 잔디밭에 앉아 음악과 여유를 만끽하는 페스티벌까지 자연에 몸을 맡기고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추천 합니다.


아웃도어의 종류

1. 오토캠핑



자동차에 캠핑에 필요한 텐트와 취사도구를 싣고 야영을 떠나보세요. 오토캠핑은 산과 바다를 따라 달리다가 오토캠핑장에 정착해 텐트만 펼치면, 자연 속에 하룻밤을 보낼 수 있어 가장 일반적으로 즐기는 캠핑입니다. 오토캠핑장은 대부분 대도시 주변과 인접해 있는 도로변에 있답니다. 수도와 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시설이 있고, 캠핑카와 트레일러를 이용하는 오토캠핑 장은 편의시설이 풍부해 초보캠퍼들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레저와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분들께 제 격입니다. 직접 텐트를 치고, 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먹기도 하고, 인근의 자연과 함께 숨쉬며 갑작스런 날씨 변화도 하나의 추억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오토캠핑 체질이랍니다.


오토캠핑장 장소



2. 글램핑


이미지 출처

럭셔리한 캠핑을 의미하는 글램핑은 직접 준비해 가야 하는 캠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것으로 숙소, 장비, 음식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는 캠핑이랍니다. 글램핑은 개인 용품과 여가를 즐길 도구만 챙겨서 가뿐하게 떠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데요. 자연 속에서 액티비티 체험, 바비큐를 즐기고 푹신한 숙소에서 마무리 할 수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글램핑,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캠핑용품을 구입하기 보다 캠핑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분들. 아이가 어려서 챙길 짐이 많은 가족이나 레저가 아닌 휴식에 캠핑의 초점을 맞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글램핑 캠핑 장소



3. 카라반


이미지 출처

캠핑 낭만적인 캠핑의 끝판왕인 카라반 캠핑은 실내에 침실, 부엌, 화장실 등 생활에 필요한 것을 갖춘 이동식 주택을 말합니다. 캠핑카와 달리 동력장치가 없기 때문에 차에 연결해 이동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바닥에 고정해 사용하므로 일정 공간이 확보된 오토캠핑장에서 대여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라반 캠핑,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캠핑카에 대한 로망이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정박한 카라반, 트레일러를 설치해 둔 캠핑장을 찾아 자유롭게 캠핑을 즐겨 보세요. 최근에는 카라반과 펜션이 결합하거나, 호텔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선택의 폭이 넓답니다.


카라반 캠핑 장소



4. 백패킹 (트레킹)



혼자만의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백패킹에 도전해 보세요. 뜨거운 모험 정신, 지치지 않는 체력, 최소한의 캠핑 장비만 있다면 오케이. 하늘을 이불 삼고 땅을 베개 삼는 백패킹은 등산과 트레킹이 묘하게 어우러진 레저 스포츠 랍니다. 복잡하고 인파에 북적이는 오토캠핑장 대신 배낭 하나 메고 호젓한 숲길이나 섬으로 떠나는 백패킹을 즐겨 보세요.


백패킹,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백패킹은 야영을 전제로 하는 만큼 어느 정도 강한 체력이 필요합니다. 평소 등산, 자전거 등을 즐기는 분들에게 최적화 된 캠핑의 형태죠. 야영 및 취사 장비를 모두 담은 배낭을 메고 이동해야 하므로 무게와 부피를 고려하여 되도록 가볍게 짐을 싸는 것이 중요합니다. 래드램프와 일반 렌턴을 준비해 안전사고에 대비하세요.


백패킹 장소



5. 페스티벌 캠핑

좋아하는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 열광하는 사람들, 풀밭 위에서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그간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페스티벌 캠핑에 빠져보세요. 돗자리와 약간의 먹을거리, 무릎담요만 있다면 그 곳이 천국이랍니다. 록 페스티벌, 재즈 페스티벌 등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에서의 캠핑을 말하는 페스티벌 캠핑은 최근 캠핑과 바비큐 파티가 결합된 형식으로 점점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페스티벌 캠핑,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왁자지껄한 분위기 속에서 음악을 들으며 젊음의 에너지를 충전하기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페스티벌 캠핑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록 페스티벌, 재즈 페스티벌 등 2일에서 3일간 펼쳐지는 음악 공연 등에서 페스티벌 캠프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페스티벌 캠핑, 이렇게 즐기세요

재즈 페스티벌, 락 페스티벌 등 음악 공연과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 캠핑은 2일에서 3일간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1일차, 2일차 등의 단일권과 페스티벌 전체를 즐길 수 있는 복합권 등 세부적으로 티켓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빠듯한 분들은 단일권을 구매하시고, 페스티벌 전 일정을 모두 즐기고 싶은 분들은 복합권을 구매하세요. 페스티벌 참가 전 캠핑존 예약을 미리 알아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여름과 가을, 페스티벌 캠핑 tip

울창한 나무숲, 맑은 계곡, 끝없이 펼쳐진 잔디밭까지 그린 컬러가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여름의 페스티벌. 하지만 기후가 불안정 해 비가 갑자기 내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우비, 슬리퍼, 장화 등의 레인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라피아 소재의 페도라나 가볍게 접을 수 있는 모자를 준비해 보세요. 친구들과 패션 아이템을 맞춰 보는 것도 즐거운 페스티벌을 위한 또 하나의 팁입니다. 락 스피릿 가득한 여름을 락 페스티벌 캠핑으로 멋지게 불태워 보세요.

어쿠스틱한 음악과 재즈의 계절 가을. 가을의 페스티벌은 주로 저녁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교차에 대비해 무릎담요나 톡톡한 두께의 겉옷을 준비해 주세요. 노을이 지는 것을 바라보며 가벼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인데요. 간단한 접이식 의자, 매트리스, 돗자리 등과 함께 간단한 다과, 음료 등을 준비해 보세요. 보다 즐겁고 행복한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아웃도어 캠핑용품

*캠핑 초보자를 위한 스타터 세트 - 텐트, 의자, 침낭, 매트리스, 랜턴, 버너, 코펠

1. 텐트



가장 중요한 캠핑용품인 텐트, 하지만 초보자가 너무 비싼 장비를 갖춰놓고 캠핑을 시작할 필요는 없답니다. 렌털숍에서 텐트를 빌려 사용해 본 후 나와 맞는 타입의 텐트를 구입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텐트 구입시에는 오래 사용할 것을 고려해 먼저 캠핑 인원과 빈도를 고려해 텐트를 크기를 결정하세요. 일반적으로 설치와 철수가 간편한 돔 형태의 텐트를 가장 많이 구입하는데요. 사방으로 문이 열리기 때문에 환기가 용이하기 때문이랍니다. 또 비와 바람, 강한 햇빛을 막아주는 ‘타프’는 텐트의 지붕 역할을 하는 장치이므로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텐트와 타프가 일체형으로 된 제품도 많으므로 합리적으로 선택해 보세요. 원터치 방식으로 쉽게 펼칠 수 있는 텐트나, 이너 텐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공간활용이 좋은 텐트, 캠핑을 즐기는 인원이 많다면 터널형 거실 텐트를 추천합니다. 앞 면과 양 옆면을 펼치면 아늑한 그늘이 되기 때문에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답니다.


2. 의자



여성이나 아이들도 간편하게 접었다 펼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 좋습니다. 등받이가 조절되는 접이식 의자, 오랜 시간 사용해도 허리가 아프지 않는 스펀지 쿠션이 붙어있는 의자도 실용적인 체어의 형태랍니다.


3. 침낭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 차가운 밤공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침낭을 준비하세요. 요즘은 오렌지, 레드 등 산뜻한 컬러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백페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경량화된 제품도 인기입니다. 거위나 오리의 털이 내장되어 있는 침낭은 보온력과 복원력이 뛰어나 훌륭하답니다. 좋은 침낭을 확인하기 위해선 구매시 침낭 주머니에서 침낭을 꺼내 펼쳐보세요. 침낭이 빨리 부풀어 오르면 좋은 침낭입니다.


4. 매트리스

침낭과 더불어 쾌적한 잠자리를 보장하는 핵심 보온장비가 매트리스 입니다. 아무리 좋은 침낭이 있어도 매트리스가 없다면 보온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인데요. 올록볼록한 모양의 폴리에틸렌으로 만든 발포 매트리스, 공기를 이용해 보온효과를 내는 매트리스 중에서 선택하세요.


5. 랜턴



야간캠핑시 없어서는 안될 랜턴은 원터치로 손쉽게 켤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좋습니다. 가스렌턴은 국내안전검사 인증마크와 화재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6. 버너(스토브)

집에서 사용하는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활용하세요. 캠핑용 스토브를 구입할 경우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있는 것을 선택해야 오랫동안 녹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코펠



인원수에 맞춰 수량과 사이즈를 선택하고, 가벼운 냄비를 추가로 챙겨 가세요. 요즘은 밥솥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두꺼운 알루미늄 판재를 사용한 견고한 제품도 인기입니다.


아웃도어 의류



1. 캠핑화

아웃도어 활동 시 발이 편안하고 가벼운 등산이나 트래킹 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소재와 기능에 초점을 두어 선택 하세요. 밑창의 기본인 아웃솔은 아웃도어 슈즈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접지력과 충격 흡수가 잘되는지를 중점적으로 봐야 합니다. 발과 무릎관절을 보호호가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이벤트 소재인지 체크하세요. 특히, 메시 소재는 땀과 열을 실시간으로 방출하고 통풍이 원활해 실용적입니다.

*Summary

1) 아웃도어 활동 전반의 컨디션에 관여하는 캠핑화는 반드시 신어보고 구입할 것.
2) 밑창 아웃솔의 접지력과 충격 흡수 기능을 중점적으로 살필 것.
3) 메시, 고어텍스 등 소재에 따른 기능이 다르므로 자신의 아웃도어 성향에 맞춰 고를 것.


2. 바람막이 점퍼

트레킹 등의 산행시 갑작스런 비 등의 기후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바람막이 점퍼는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켜주고 활동도 편하기 때문에 가디건이나 긴팔 티셔츠 보다 유용하답니다. 또 형광이나 실버, 골드 원단 등을 사용해 점퍼의 디테일을 넣어 야간 활동시 잘 보이도록 디자인한 제품인지 살펴 보세요. 바람막이 점퍼는 캠핑시 뿐만 아니라 도심을 비롯한 일상생활 어느 곳에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핏감이 좋고 가볍고 경쾌한 컬러의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건디, 카키, 베이지 등 최근 트렌드인 컬러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겠죠?

*Summary

1) 체온 유지 등의 기능을 하는 바람막이는 몸에 잘 맞고 활동성이 좋은 것으로 고를 것.
2) 갑작스런 기후 변화에 유용하도록 특히 방수 기능을 꼼꼼히 볼 것.
3)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으므로 디자인은 무난한 것을 고를 것.


3. 팬츠

신축성과 활동성이 뛰어난 나일론과 스판이 믹스된 팬츠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가을, 겨울에는 보온성을 추가하고, 입체적인 디자인과 포켓을 넣어 실용적인 팬츠를 고르는 것이 좋답니다. 무릎에 지퍼가 있어 반바지로 변형되는 제품도 인기입니다. 애니멀 프린트, 컬러 블록, 카모플라주, 노르딕, 체크 등 트렌디한 패턴 아이템이 들어간 팬츠는 젊고 트렌디해 보인답니다.

*Summary

1) 팬츠를 고를 때는 신축성과 활동성을 동시에 고려할 것.
2) 봄, 여름용은 통기성을, 가을 겨울용은 보온성을 꼼꼼히 살필 것.
3) 평범한 디자인이 싫다면 트렌디한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을 과감히 시도해 볼 것.


캠핑 장비는 규모와 무게가 만만치 않습니다. 따라서 내 차에 맞게 장비를 싣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겁고 덩치가 큰 것은 아래로, 가볍고 작은 것은 위로 가도록 차곡차곡 싣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또, 캠핑용품을 모두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텐트를 비롯한 전 장비를 대여해주는 캠핑장을 선택해 보세요.

점점 깊어가는 가을, 이제 나뭇잎도 서서히 물들어 갈 텐데요. 몸도 마음도 가뿐하게 해줄 캠핑용품을 챙겨 들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 보세요. 생동하는 자연 속에서 가슴 속 깊이 숨어있던 감성이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연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