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인플루언서 쇼핑 결산

수천, 수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 뚜렷한 취향과 감각적인 이미지로 넘쳐나는 그들의 피드에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죠. 그들의 피드에서는 제품의 디테일한 모습은 물론 일상에서의 활용 예까지 볼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취향이 비슷한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그들의 피드에서 트렌드 정보와 쇼핑 아이디어를 얻는 것이 보통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콘텐츠는 바로 그들의 쇼핑 이야기. 인플루언서들이 올 한해 신세계백화점에서 무엇을 사고, 무엇을 먹었는지. 수백, 수천 개의 ‘좋아요’를 받은 그들의 쇼핑 컷을 한자리에 모아서 보여드릴게요.

FASHION

# 로고 그리고 클래식

인플루언서의 패션 아이템이 담긴 피드에는 위트가 넘쳐났습니다. 로고를 전면에 내세운 ‘로고 아이템’이 트렌드의 중심에 있었기 때문인데요. 트렌드 선도하는 그들은 로고가 크게 디자인된 구찌, 디올, 루이비통의 백과 스니커즈를 제대로 보여주었죠.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샤넬 백과 예거르쿨트르 시계 그리고 시즌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라이더 재킷, 롱 패딩 또한 클래식 아이템으로 변함없이 피드의 한 부분을 차지했답니다.

인플루언서의 패션 픽은 바로 ‘어글리슈즈’라 불리는 투박한 디자인의 스니커즈. 인플루언서들의 피드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어글리슈즈를 다양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Minwoo_wurly님의 슈즈는 구찌 라이톤 제품.

BEAUTY

# 뉴 브랜드의 급부상

올해 신세계백화점 뷰티 섹션에서는 단연 시코르가 화제의 중심에 있었답니다. 해외 직구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부터 잘 알려지지 않았던 K뷰티까지. 인플루언서의 피드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뷰티 브랜드를 만날 수 있었던 것도 시코르 덕분이죠. 가을에 론칭한 연작 또한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그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을 확인해보세요!

인플루언서의 뷰티 픽은 바로 어반디케이의 네이키드 아이섀도우. @heesoo_o님도 시코르에서 친구들과 어반디케이의 네이키드 제품을 사진에 담아 주셨답니다. 제품은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사랑받던 아이템으로, 시코르를 통해 국내에서 가까이 만날 수 있게 된 제품. 컬러가 예쁘고 발색이 뛰어나 그윽한 눈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FOOD

# 식품관의 인기스타

인플루언서들이 태그한 신세계백화점의 푸드 콘텐츠에서는 일 년 동안 사랑받은 식품관의 인기스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마다 줄을 길게 늘어선 애플파이 라플과 토핑을 얹은 유부초밥 도제는 물론, 농산물 코너를 주름잡았던 샤인머스캣 포도의 사진도 자주 업로드 되었죠. 제대로 된 딤섬을 갖춘 딤딤섬, 폭신한 팬케이크가 맛있는 자주테이블 또한 인플루언서가 사랑하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푸드 픽은 라플. 커스터드 크림과 사과 소를 듬뿍 채운 바삭한 애플파이죠. 라플의 매장 앞에서는 갓 구워낸 애플파이를 맛보기 위한 사람들로 줄이 길었답니다. @dodoria37 님은 라플 애플파이와 아이스라테를 함께 즐기셨네요!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