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Y SHINSEGAE

연작 YUNJAC 신세계 본점 매장 탐방기

최근, 신세계 본점 1층 뷰티매장 가보셨나요? 뷰티마니아라면 벌써 알아차렸을 연작 YUNJAC의 론칭 소식입니다! 연작은 세계적인 식물과학연구소 비타랩과 글로벌 화장품 전문제조사 인터코스 그리고 신세계가 협업해 만든 고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인데요. 연작의 모든 제품은 귀한 한방 재료의 활성 성분만을 추출해 개발한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 전초) 콤플렉스를 담고 있죠. 스스로 정화하고 균형을 되찾아가는 자연의 순리처럼, 전초가 피부 본연의 힘과 균형을 되찾게 한다고 합니다. 에디터가 직접 매장을 찾아 꼼꼼히 체험해본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연작 매장은 어디?

본점 신관 페라가모 맞은편 그리고 라메르 옆이 바로 연작 매장! 매장 중앙의 커다란 도자기 화병과 잎설유 생화가 반겨주는 그곳이랍니다. 아이보리, 그레이 대리석을 바탕으로 돌과 이끼, 도자기 등으로 꾸민 매장은 모던하면서도 동양적 무드가 느껴졌죠. 매장은 연작의 전 제품이 전시된 쇼케이스로 둘러싸 있고, 내부에는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테스트 바와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소파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비누와 클렌징 제품은 매장의 개수대에서 체험해볼 수 있었죠.

# 꼼꼼히 파헤쳐보자, 연작 제품!

기초케어, 클렌징, 선프로텍션으로 구성된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 전초)라인과 스페셜 라인 4종 그리고 맘앤베이비, 라이프케어(솝) 라인까지. 연작은 총 7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피부 특성과 고민 그리고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겠죠?

# 전초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 기초케어 라인 4종

1. 홀 플랜트 이펙트(전초) 기초케어
기초케어는 매일매일 사용할 수 있는 연작의 대표 라인. 토너, 크림, 에센스, 컨센트레이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효삼, 침향 치자의 활성 성분을 추출해 만든 전초 콤플렉스를 바탕으로 하죠. 피부가 본연의 힘을 기르고, 스스로 유수분 균형을 바로잡게 돕는다고 해요. 푸석하고 힘없는 피부, 생기를 잃은 피부에 추천!

2. 홀 플랜트 이펙트(전초) 선프로텍션
연작 선프로텍션의 특징은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미세먼지, 황사까지 차단한다는 것. 그리고 전초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채운다는 것이죠. 자외선·미세먼지 차단제인 동시에 영양 크림이라 볼 수 있답니다. 수분크림처럼 촉촉하게 발리는 데일리 선프로텍션, 피부톤까지 정리할 수 있는 틴티드 선프로텍션의 2종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틴티드 선프로텍션은 메이크업을 자주 하지 않고 자외선차단제만 바르는 사람에게 좋을것 같아요. 끈적이지 않고 로션처럼 부드럽게 밀착된답니다!

3. 홀 플랜트 이펙트(전초) 클렌징
클렌징을 과도하게 하면, 피부가 당기고 더 건조해지는 아시죠? 연작의 클렌징 라인은 자극없이 노폐물만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전초의 에너지를 피부 속에 채우는 것은 기본! 오일, 워터, 젤 타입의 클렌저와 가루 형태의 클렌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천연녹두가루에 말차가루 그리고 전초 콤플렉스가 들어간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강추! 가루 타입의 제형에 물 소량을 섞으면 금세 부드러운 크림처럼 녹아드는데, 세밀한 입자가 얼굴에 닿는 느낌이 무척 부드럽답니다. 말끔하게 클렌징되고 각질도 완벽 제거되요. 말차의 고소한 향은 덤!

#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는 스페셜 라인 4종

1. 스페셜라인 - 수분&진정
피부 건조는 노화를 비롯한 수많은 피부 문제의 시작! 혹한에도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선인장 백년초, 비타민과 영양분이 풍부한 어린 산딸기 열매 우질두를 바탕으로 한 연작 수분, 진정 라인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넘치는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준답니다. 토너, 크림, 미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개 같은 분사력과 산뜻한 향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미스트가 아주 인상적이었어요!

2. 스페셜라인 - 안티에이징
날렵한 턱 라인, 탄력 넘치는 볼과 이마 그리고 밝은 안색까지. 안티에이징 라인은 천연 단백질의 보고이자 풍부한 식물 섬유를 함유한 고대 약초 자목숙이 주름과 피부 탄력을 동시에 개선해 줍니다.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마스크로 출시했죠. 피부 전성기로 되돌리는 파워-안티에이징 케어를 경험해볼 수 있답니다! 피부에 탄력과 생기가 필요할때, 마스크로 응급 처치 완료!

3. 스페셜라인 - 화이트닝
연작 화이트닝 라인은 속 피부의 칙칙함을 밝히는 물론 미래의 다크 스팟까지 케어해 앞으로의 피부톤까지 보살피는 총체적 화이트닝 케어!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약초 사상자. 용감한 청년이 마을을 괴질로부터 구사기 위해 독사를 물리치며 구해온 명약으로 알려진 약초입니다. 마스크, 에센스, 아이에센스로 피부 톤업!

4. 스페셜라인 - 리뉴잉
진시황이 수천 명을 동원해 찾던 불로 나무 황칠나무. 연작의 리뉴잉 라인은 황칠나무 중에서도 15년 이상의 수종에서 얻어지는 극소량의 황칠을 바탕으로 한답니다. 황칠의 활성 성분이 손상된 피부에 보습과 진정, 탄력 개선 효과를 내고 피부에 견고한 방어막을 형성하죠. 크림, 오일, 마스크로 피부의 시간을 되돌려보세요. 녹진하게 발리는 크림은 소량 만으로도 피부 속까지 영양 공급이 가능하답니다.

#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는 메이크업


연작 메이크업 라인은 최소한의 메이크업으로 최상의 효과를 구현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 내죠. 섬세한 텍스처와 자연스러운 컬러, 피부에 유익한 성분이 조화를 이뤄 ‘원래 좋았던 피부’를 표현하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의 메이크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 베이스프렙, 리퀴드·젤 파운데이션, 컴팩트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엄마와 아기를 위한 전문 케어, 마더후드&베이비후드


1. 마더후드
마더후드는 임신과 출산 기간 중 시기별 피부 고민을 전문적이고 세심하게 케어하는 라인입니다.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임신 중에 사용하기 좋은 오일과 크림, 출산 후 피부 회복을 위한 3주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답니다. 안전한 성분 만을 사용하고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이죠. 임신한 친구, 가족을 위한 마음이 담긴 선물로도 제격!

2. 베이비후드
베이비후드 라인은 면역력이 약한 아기의 첫피부를 위한 안심 케어 제품이죠. 쑥 중의 쑥인 애엽을 비롯한 순하고 깨끗한 자연 유래 성분이 아기 피부의 불완전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연약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 준다고 해요. 유해성분 무첨가는 기본,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OK!

#자연에 가장 가까운 비누

연작의 비누 라인은 피부에 유익한 식물성 오일과 천연 원료를 저온 숙성해 완성했습니다. 다섯 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완성된 비누는 총 5가지. 각 비누에는 아마인, 비파, 모산삽주, 서시옥용산 등의 유익한 원료의 활성 성분이 담겨있죠. 각종 노폐물을 자극없이 말끔하게 씻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 본연의 밸런스를 되찾아준다고 합니다. 패키지도 예뻐 선물용으로도 완벽할것 같아요!

# EDITOR’S PICK 현장에서 발견한 추천템

# 스킨케어 라인 - 전초 컨센트레이트

“녹진하고 매끄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자극없이 스미고, 즉각적으로 피부 톤이 밝아지고 은은한 광채가 났답니다. 피부가 푸석해지고 생기가 없어보일 때 사용하기 좋은 앰플 세럼!”

# 안티에이징 라인_ 자목숙 퍼밍 앤 너리싱 마스크

“젤 타입의 텍스처가 마사지를 하면 오일로 변한답니다. 주름 사이사이까지 스며들어 피부를 금세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죠. 사용 후에는 속에서 피부를 탱탱하게 잡아주는 듯 탄력이 차오르죠.”

#마더후드 라인_ 바디 퍼밍 트리트먼트 오일

“부드러운 텍스처의 오일이 겉돌지 않고 피부에 밀착되어 스며들어요. 바르고 난 후에는 피부가 쫀쫀하게 정리된답니다. 예비맘뿐 아니라 바디에 탄력과 보습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사용하기 좋은 보디 오일이에요.”

# 메이크업 라인_ 내추럴 피니시 리퀴드 파운데이션

“로션처럼 촉촉하게 펴발라지는 것이 특징이에요. 얇게 발라도 커버력이 좋고, 은은한 광택이 있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완성돼요.”

#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연작 매장의 가장 좋은 점은 7개 라인의 제품을 모두 테스트해볼 수 있다는 점! 매장에 테스트 쇼케이스 및 테스트 바가 있는 것은 물론, 개수대도 마련되어 클렌징 및 비누 제품까지 모두 사용해볼 수 있어 좋았죠.

내 피부에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된다면, 연작의 피부 측정 프로그램을 이용해봐도 좋답니다. 생활습관과 피부 고민에 대한 문항을 체크하고 디바이스를 피부에 대 피부의 나이와 유수분 밸런스를 측정하는 방식이죠. 결과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답니다.

연작 매장에서는 연작이 특별히 개발한 연작 YUNJAC 시그니쳐 티 또한 제공하고 있는데요. 연작 제품에도 함유된전초 콤플렉스의 원료 효삼, 치자를 이용해 만든 차랍니다. 붉은 빛으로 우러나오는 이 차는 은은한 효삼의 향이 일품이죠.

귀한 한방 원료의 활성성분 만을 추출에 완성한 홀 플랜트 이펙트(Whole Plant Effect 전초). 연작매장에서는 전초의 에너지를 잠시나마 경험할 수 있었답니다. 피부의 속 건강을 가꾸는 차원이 다른 피부 케어를 원한다면, 연작 매장을 찾아보세요! 오는 11월 13일에는 강남점과 센텀시티에도 매장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EDITOR LEE JI SEONG
DESIGNER KIM SE H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