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EM

F/W 트렌드로 알아보는 취향 저격 레이어드 룩

요즘 같은 날씨에 특히 어떤 옷을 입고 나가야 좋을지 고민되지 않나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날씨부터 검색하는 에디터가 이번 시즌에 꽂힌 룩은 바로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이에요! 후디부터 트랙 재킷, 트렌치코트까지 겹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겹쳐 입은 룩을 선보인 발렌시아가부터 데님, 니트, 퍼, 패딩 등 다채로운 소재를 레이어드 한 룩을 선보인 사카이까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레이어드 룩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보온성은 물론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지금부터 곧 찾아올 한파까지 이겨내 봅시다!

# 터틀넥 톱 • 데님 셔츠 • 롱 패딩

한파에 가장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 바로 롱 패딩이 아닐까요? 지금껏 롱 패딩 없이 어떻게 겨울을 보냈나 싶을 정도로 이제는 만인의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겨울에도 롱 패딩 트렌드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고 해요. 겨울 내내 입기 좋은 실용적인 무채색 롱 패딩을 골랐다면 경쾌한 컬러나 화려한 패턴을 가미한 이너와 함께 레이어드해보세요. 롱 패딩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이 무색할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롱 패딩 룩이 완성됩니다!

    노스 페이스 신세계 익스클루시브 화이트라벨 롱 패딩, 23만8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라코스테 포켓 데님 셔츠, 18만9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그레이 양 퍼플 컬러 터틀넥 톱, 8만9천원. 강남.
    시스템 송치 레오파드 스커트, 31만5천원. 대구, 하남, 마산, 의정부를 제외한 전점.
    생 로랑 모노그램 하트 크로스 백, 2백55만원. 인천, 의정부, 하남, 마산, 김해를 제외한 전점.
    닥터 마틴 제이든 워커 부츠, 25만8천원. 전점.

# 롱 원피스 • 후디 • 윈드 브레이커 • 퍼 베스트

도전해보고 싶지만 부해 보인다는 이유로 그동안 퍼 아우터를 멀리했다면, 올겨울 퍼 베스트에 도전해보는 건 어때요? 고급스럽고 우아한 퍼 특유의 매력은 그대로면서 퍼 아우터보다는 날씬해 보이기 때문이에요. 소매가 없기 때문에 더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도 있고요! 평소 캐주얼한 룩을 즐겨 입는다면 페미닌한 롱 드레스 위에 후디를 겹쳐 입고, 스포티한 바람막이를 걸쳐보세요. 마지막으로 에코 퍼 베스트로 마무리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룩을 즐길 수 있어요!

    에센셜 핑크 퍼 베스트, 가격미정. 본점, 강남, 센텀시티.
    베트멍 by 분더샵 컬러 배색 윈드 브레이커, 1백10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반스 스텝 백 레트로 후디, 8만9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소니아 리키엘 블랙 도트 패턴 맥시 원피스, 2백18만원. 본점, 센텀시티.
    로저 비비에 벨벳 메리제인 플랫 슈즈, 1백74만7백원. 강남, 대구.
    빔바이롤라 블루 퍼 스트랩 숄더백, 21만8천원. 하남.

# 레더 셔츠 • 경량 패딩 • 퍼 아우터

저렇게 얇고 가벼운 패딩이 과연 얼마나 따뜻할까?라는 의구심으로 그동안 쇼핑 목록에 ‘경량 패딩’을 올려놓지 않았던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했었던 지난겨울이 생각납니다. 경량 패딩이 옷장에 추가된 이후 전보다 훨씬 다양한 겨울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거든요. 매서운 바람은 무섭지만 투박한 패딩은 입기 싫을 때, 입고 싶은 아우터 안에 경량 패딩을 입기만 하면 훨씬 더 따뜻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빔바이롤라 화이트 퍼 코트, 67만8천원. 하남.
    시스템 구스다운 리버서블 경량 패딩 베스트와 메탈릭 토트 버킷 백, 각 55만9천원, 25만5천원. 대구, 하남, 마산, 의정부를 제외한 전점.
    보브 블랙 레더 셔츠, 79만9천원. 전점.
    질 스튜어트 뉴욕 퍼플 슬렉스 팬츠, 35만9천원. 본점, 대구, 인천, 충청.
    나이키 우먼스 에어 맥스 97, 25만4천원. 전점.

# 티셔츠 • 롱 카디건 • 패딩

이번 시즌은 더더욱 스타일링에 고정관념을 버릴 때입니다. 카디건, 패딩 등 기본 아이템들을 믹스 매치해 나만의 스타일링을 만들어보세요! 니트와 퍼, 패딩 등 다양한 소재를 레이어드해도 좋고 안에 입은 것이 길고, 겉에 입은 것이 짧아도 좋아요. 공식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만 기억하세요!

    오프닝 세레모니 by 마이분 퍼 트리밍 패딩 점퍼, 93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빔바이롤라 모헤어 소재 롱 카디건, 37만8천원. 하남.
    베트멍 by 분더샵 레터링 반팔 티셔츠, 41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대구.
    캘빈 클라인 레드 컬러 레더 스커트, 가격미정. 전점.
    루이 비통 뉴 웨이브 체인 백, 2백71만원. 본점, 강남, 센텀시티, 영등포, 경기, 인천, 광주.
    슈콤마보니 프릴 디테일 레더 스니커즈, 32만8천원. 전점. 지금 쇼핑하기!




EDITOR HAN JI HYE
PHOTOGRAPHER CHAE DAE HAN
MODEL RA JI WON
HAIR JO MI YEON
MAKE UP SEO A REUM
DESIGNER KIM JAE HYUN